◆효성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효성은 1일 마포구청을 찾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효성 관계자는 "후원한 김장 김치는 10kg들이로 1,500세대에 전달되었다. 효성은 2007년부터 16년간 김장 김치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울산중구시니어클럽을 통해 김장 김치를 구매함으로써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고 어르신의 사회 환원을 돕는다"라며 "울산중구시니어 클럽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된 노인 일자리 지원 기관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효성은 매년 마포구 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생필품 나눔, 사랑의 쌀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달에는 마포구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모금에 참여해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원강, 건설기계 박람회 ‘콘엑스포(CONEXPO)’ 참가
㈜원강은 올해 독일 바우마 전시 등으로 유럽, 중동, 아시아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고, 2023년 3월 14일~18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콘엑스포(CONEXPO)에 참가하여 제품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콘엑스포(CONEXPO)은 세계 3대 규모의 전시회로, 건설기계 최대 수요 시장중의 하나인 북미를 비롯해, 중남미지역 실수요자가 방문하는 전시회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아스팔트, 골재, 콘크리트, 지반, 운반, 리프팅, 트럭 운송, 지하 건설 등의 사업을 대표하는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앤컴퍼니, SKC 산업필름사업부 인수 완료
한앤컴퍼니(대표이사 한상원)가 SKC의 필름·가공사업 인수를 완료했다. 한앤컴퍼니는 SKC가 필름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SKC미래소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거래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한앤컴퍼니는 지난 6월 SKC의 필름·가공사업 지분 100%를 거래금액 1조 6천억 원에 매매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올해 국내 PEF가 진행한 Buyout 인수거래 시장 최대 규모 거래이다.
한앤컴퍼니는 시중 금리 급등에도 금융투자업계에서 쌓은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인수 금융을 7% 초반대 금리로 자금 조달을 마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