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지난 3월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출시한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8000만원을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해당 기부금은 지난 3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판매되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후변화, 환경오염, 포획 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해양 생물종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과 국민공원공단이 손잡고 추진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연구지원 및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쓰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 "해당 활동은 내년부터 1년간 '롯데 아이시스와 함께하는 생물종다양성 보전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산호충류 군집 및 생장률 조사, 고래 및 바다거북 등 멸종위기종인 대형 해양생물 조사를 포함해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초 친환경 콘셉트의 '리멤버 미 캠페인'을 시작하며 아이시스8.0 생수 브랜드를 통해 사라져가는 해양동물을 떠올리고 멸종위기동물 보호 의미를 되살리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성실화랑과 손잡고 해당 제품을 기획했다.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에는 위기종 '해달', 준위협종 '황제펭귄', 관심대상종 '웨델바다표범' 등 동물 캐릭터 3종이 라벨에 인쇄되어 있으며 아이시스8.0의 200mL, 300mL, 500mL를 포함해 1L, 2L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되어 판매되고 있다.
한편, 자연환경국민신탁은 2006년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자산에 관한 국민신탁법에 근거하여 설립한 특수 법인으로 보전 가치가 있는 문화유산과 자연환경 자산을 취득, 보전 및 관리하는 등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겨울 호캉스 패키지 선보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겨울방학을 비롯한 연말 연시 시즌을 맞아 더욱 따뜻하고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겨울 패키지 4종을 출시한다.
먼저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따뜻하고 아늑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코지 윈터(Cozy Winter)’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그랜드 딜럭스룸 1박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편안하게 ‘불멍’ 느낌을 낼 수 있는 캠핑 랜턴이 2종 패키지에 공통적으로 포함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황은미 총지배인은 “갑작스러운 추위와 함께 성큼 다가온 겨울과 연말 시즌, 더욱 포근하고 따뜻한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겨울 패키지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워커힐이 제안하는 특별한 휴식과 함께 올 한 해를 차분하고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미아트 페스티벌 개최
부산시는 6일부터 이틀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2 부산 미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미용 분야 기능 경진대회와 개인 컬러 진단, 헤어쇼, 메이크업 체험, 미아트 사진관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차홍 헤어디자이너 초청 강연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