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와 유창오 상임감사는 12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공영홈쇼핑 사옥에서 ‘내부통제체계 강화 및 대내외 표명’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가졌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내부통제’란 최근 공기업 등 공직유관단체 내부 임직원의 잇단 횡령과 비위 등으로 기관 시스템 차원의 내부 관리의 필요성이 거론됨에 따라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도입된 개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내부통제 공동선언문에는 △임직원의 법규 준수 △내부통제 자율준수체계 확립 △내부통제 활동을 통한 대외 신뢰 제고 △이해충돌방지의 원칙 준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연내 내부통제지침 사규 제정 및 내부통제 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혁신의 일환인 내부통제체계를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당사의 공공성을 더 높이고, 법 준수를 통한 임직원들의 높은 도덕성과 투명한 경영 건전성 확보 등 국민이 신뢰하는 모범기관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2022년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 시상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한국리틀야구연맹(회장 유승안)이 주최한 ‘2022 리틀야구 우수팀 시상식’에서 ‘마데카솔 대상’과 ‘마데카솔 모범상’을 시상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달 12일(월)에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한국리틀야구연맹 임직원과, 수상팀의 지도자 및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동국제약은 이날 ‘마데카솔 대상’ 1개팀(인천서구리틀야구단)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영등포구주니어야구단, 남양주시리틀야구단)을 시상하고,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야구용품들을 전달했다.
◆충남도, 청사 출입관리시스템 도입
충남도는 청사 보안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출입 관리시스템(스피드게이트)을 설치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이달까지 도청 17곳에 스피드게이트 설치를 마친 뒤 내년 2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민원인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해 개선점을 보완한 뒤 3월부터는 시스템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