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이하 ‘커피빈’)가 마켓컬리와 협업해 와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피빈은 지난 8일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의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에 입점,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와인을 커피빈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커피빈 관계자는 "마켓컬리의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오프라인에서 직접 픽업하는 일종의 스마트 오더다"라며 "와인 주문 과정에서 원하는 수령처를 선택할 수 있고, 성인 인증을 마친 마켓컬리 회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커피빈은 의제주류 판매 매장 88개점을 픽업 매장으로 선정해 서비스의 범위를 대폭 확대, 고객은 향상된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 "현재 취급 와인은 약 80개 제품이며,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으로 다양하게 구비됐다"라며 "또한 커피빈 측은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가격대 측면에서도 품목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셀프픽업 서비스로 와인을 구매한 고객은 이틀 뒤부터 지정한 매장에서 와인을 수령할 수 있다. 그러나 금요일과 주말에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차주 화요일부터 수령이 시작된다. 수령 기간은 5일이며, 기간 내 미 수령 시 주문은 취소∙환불 처리되고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 2년 연속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1위 그룹 선정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에서 발표한 ‘2022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1위 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됐다.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는 전 세계 최초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기반의 경영 분석 지수로 UN 경제사회국(UN DESA)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 우수 모델로 소개, UN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UN HLPF)에 의견서로 제출된 국제적인 지속가능경영 ESG 평가 지표이다.
평가는 사회, 환경, 경제, 제도 등 4개 분야와 12개의 세부 항목으로 나뉜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산출된 점수를 바탕으로 1위 그룹, 최우수 그룹, 상위 그룹, 편입 그룹 등 4개 그룹으로 발표된다.
◆목포시, 28일 자원회수 소각 시설 건립 시민공청회
전남 목포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에 대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자원회수시설 건립사업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 시민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