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검색 연말결산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연말을 맞아 최근 1년을 결산하는 ‘2022 오늘의집 검색 트렌드'를 26일 발표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2022년 1월부터 12월초까지 오늘의집 통합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라며 "오늘의집은 올해 검색량이 급증한 라이프스타일 대표 키워드 20개를 선정했고, 올해의 인기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월별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는 ‘뉴트로’와 ‘클래식&앤틱 스타일’의 재부상을 꼽았다.
월별 인기 검색키워드 보면 ‘라이프스타일’ 보인다
오늘의집이 인테리어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올 한 해 오늘의집 고객들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를 오늘의집에서 검색했다.
1월에는 ‘강아지한복’이 인기 검색어에 올랐는데 이는 전체가구의 30%에 가까운 600만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2월엔 서울 북촌과 익선동에 레트로 LP카페가 주목받으며 오늘의집 검색에서도 ‘LP’가 인기 검색어를 차지했다. 본격적인 위드코로나 시작에 따라 야외활동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도 인기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4월엔 ‘피크닉 바구니’가 주목받았고, 7월엔 양산과 우산을 겸한 ‘양우산', 9월에는 ‘캠핑’관련 검색어가 인기를 끌었다.
오늘의집은 작년 대비 올해 검색량이 급증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20개도 선정했다. 위스키 열풍을 타고 인기를 끈 ‘하이볼잔’, 고물가에 알뜰소비 성향을 반영한 ‘리퍼마켓’, 번잡함을 잊고 심신 안정을 위한 ‘모래멍’, 플랜테리어 열풍과 함께 미니 정원, 미니 홈카페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주목받은 ‘베란다 꾸미기’ 같은 키워드다.
인테리어, 뉴트로(Newtro) 와 엔틱&클래식 뜬다
2022년 라이프스타일 검색키워드 결산과 함께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스타일과 관련된 사용자 검색량 변화도 분석해 발표했다. 오늘의집은 최근 8년간 인테리어 트렌드를 주도한 7가지 주요 인테리어 유형을 꼽고, 해당 유형을 대표하는 형용사, 부사, 제품 등 키워드를 상세 분류해 성별, 연령별 사용자의 검색 추이를 분석했다.
그 결과 최근 2년간 대세 스타일로 자리잡았던 ‘미드센추리모던’에 대한 관심도가 하락하고(1월 검색량 점유율 40.3% → 11월말 31.6%), 선호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드센추리모던은 20세기 중반 유행한 가구, 인테리어 스타일로 금속, 유리, 플라스틱 등 다양한 산업용 소재를 활용한 실용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헐커스, 원태인투수와 대구적십자사에 희망꾸러미 전달
헐커스(주)는 12월 23일 삼성 라이온즈 투수 원태인과 대구지역의 소외 어르신들을 위한 희망꾸러미를 전달식을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에서 진행하였다.
희망 꾸러미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월에 진행했던 ‘2022 삼성라이온즈 라팍운동회’를 통해 헐커스에서 기증한 제품과 삼성라이온즈의 팬들이 함께 마련한 수익금 중 3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해 함께 준비했다.
◆밀양 딸기로 만든 음료 내년 1월 맛본다
경남 밀양시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만랩커피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업무협약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만랩커피는 밀양시를 대표하는 농산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내년 1월 선보인다.
밀양시는 1943년 우리나라에서 외국 품종 딸기를 처음으로 재배한 시배지(始培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