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동반성장·탄소중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2-12-28 09:57: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동반성장·탄소중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수산식품 분야 동반성장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상㈜과 a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후위기 개선과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 ESG 실천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김치의 날’ 제정 지원과 K-푸드 글로벌 홍보 및 수출 확대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며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는 aT가 먹거리 분야의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캠페인이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에 참여하는 기관 및 기업은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협력한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동반성장과 탄소 배출량 감축 등 전 세계적인 ESG 가치 확산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캐치테이블, 인기 대기매장도 솔드아웃 행렬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은 ‘노티드’, ‘우정양곱창’ 등 이른바 웨이팅 맛집으로 알려진 인기 외식매장들과 진행한 예약 프로모션이 잇따라 전석 매진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회차를 거듭하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캐치테이블 예약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줄서서 먹는 인기 매장을 웨이팅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방역 완화와 연말연시 외식업 대목을 타고 손님을 미리 선점하는 효과까지 톡톡히 주고 있어 제휴 매장들의 호응도 뜨겁다.

첫 시작은 줄 서서 먹는 카페로 입소문 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함께했다. 노티드는 시즌 한정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서버 다운 등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한 이후, 더욱 원활한 고객 예약 시스템을 갖추고자 캐치테이블과 단독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부산에 '기후위기 시계' 설치

부산시는 28일 오전 10시 부산시민공원 남1문 입구에서 기후위기 시계 준공 기념식을 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후위기 시계는 지구 온난화 등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자 전 세계 과학자, 예술가, 기후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기후위기 시계에는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반으로 지구의 평균 온도가 산업혁명 이전보다 1.5도 상승하기까지 남은 시간이 표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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