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반월당점’과 ‘동광주홈플러스점’ 신규 출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에 연이어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지방 거점 확대에 나선다.
아웃백은 대구 중구 덕산동 위치한 삼성생명 빌딩 2층에 ‘반월당점’과 광주 북구 두암동에 위치한 홈플러스 동광주점 1층에 ‘동광주홈플러스점’을 신규로 오픈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은 지방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연이어 신규 출점함으로써 주요 지역 거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8일 수요일에 신규 오픈한 대구 ‘반월당점’은 대구 중심상권으로 불리는 반월당역의 14번 출구와 연결된 삼성생명 빌딩에 위치해 있다"라며 "총 206석 규모의 대형 매장인 ‘반월당점’은 2인석에서 6인석까지 프라이빗 한 독립 부스 설계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 등 아웃백의 정체성을 담아냈다"라고 밝혔다.
아웃백은 반월당점 주변이 복합문화공간으로 떠오르는 더현대 대구, 동아백화점 등 쇼핑과 문화 중심지역으로서 유동인구가 많아 직장이나 가족들의 모임 장소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광주광역시에 새롭게 선보이는 ‘동광주홈플러스점’은 총 196석을 갖춘 매장으로 내방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한 독립부스와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아웃백만의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동광주홈플러스점이 입점한 홈플러스 동광주점은 동광주 IC 근처에 위치해 광주 북구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담양군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지난 9월 호남권 처음으로 메가 푸드마켓으로 리뉴얼하면서 핫플레이스로 거듭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윙스탑 코리아 강남점의 시범 운영 시작
윙스탑 코리아의 국내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맡은 씨앤비 비브레가 내달 9일 윙스탑 강남점의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윙스탑 강남점은 5일 간의 시범 운영을 한 뒤 13일 공식 오픈 할 예정이다.
씨앤비 비브레 송상민 대표는 "윙스탑은 그동안 한국에서 맛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이라며, "호불호가 나뉠 수 있지만 새롭고 다양한 맛을 경험하길 원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길 좋아하는 MZ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윙스탑은 치킨 1마리를 주문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치킨 타입과 조각 수를 선택하고, 세트 구성에 따라 최소 1가지에서 5가지까지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부산 공무원 일주일 48.9시간 노동
부산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주 48시간을 초과해 근무하고 민원인의 무리한 요구 등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노동권익센터는 29일 오후 부산시의회 중회의실에서 '공공시간 노동시간 실태조사 토론회'를 열고 이런 결과를 발표했다.
센터가 일반직과 소방직 등 부산지역 공무원 1천7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보니 부산지역 공무원은 주당 평균 48.9시간을 일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