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부산콜센터 부산시 內 최신 콜센터 구축완료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지난 2020년 7월 8일 부산시와 「홈앤쇼핑 컨택센터 부산 신설투자」에 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부산콜센터 신설 구축 투자를 지속하여 2021년 11월 5일 약 250석 규모의 콜센터를 부산시 연제구에 그랜드 오픈하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2020년 이후 코로나 시대에 부산콜센터 구축으로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층별 상담석 분리 및 휴게시설 배치로 상담원의 이동을 최소화함으로서 집단 감염에 대응하는 우수한 시설을 갖춘 콜센터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홈앤쇼핑 부산 콜센터는 부산시 내 콜센터 중에서도 최신시설의 콜센터로 개인별 1.4m의 넓은 좌석과 좌석간 2.0m 간격 배치 등 상담원들에게도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부산콜센터 구축 후 1년 동안 2021년 - 141명, 2022년 - 240명의 신규 상담원 채용 및 2023년 지속 채용 유지로 부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우수한 인력풀과 산업 인프라를 갖춘 부산지역은 비수도권 컨택센터 1위 도시로서 홈앤쇼핑도 컨택센터를 부산에 신설함으로써 부산시로부터 임대료, 시설장비보조금, 고용보조금 등의 투자보조금을 지원 받음으로서 부산시는 더욱 기업들의 신규 투자하기 좋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홈앤쇼핑 부산 콜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상담원A씨는“홈앤쇼핑 콜센터는 넓은 좌석과 공간으로 자칫 답답할 수 있는 분위기를 해소해주었으며, 카페테리아 안마의자 등 저희가 이용 할 수 있는 휴게시설 도 충분히 확보돼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무엇보다 연산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출퇴근 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퓨어랩 마스크”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수상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를 통해 발굴한 ‘퓨어랩 마스크’가 2022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오르며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일사천리는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의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매년 사업을 늘려가며 지난 10년간 1000여개 상품을 론칭했다"라며 "무엇보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하여 진입장벽을 낮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2019년 홈앤쇼핑에서 첫선을 보인 퓨어랩은 소비자들이 깨끗한 공기로 안심하고 숨을 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슬로건 아래 마스크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대한민국 식약처에서 허가를 획득한 퓨어랩 KF94 황사 방역 마스크는 미국 듀퐁사의 하드쉘 필터를 사용하여 마스크의 모양을 견고하게 유지함은 물론 마스크의 핵심인 MB 필터를 포함한 모든 부자재들을 100%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연말 홍대안전점검 ‘6일째 강행군’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12월 28일, 연말을 맞아 주민과 함께 ‘홍대관광특구 안전점검’을 6일째 계속 나서는 등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박 구청장은 평소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직결되는 안전에 있어서만큼은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자세로 작은 것부터 세심히 살피고 살펴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