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이루다마케팅, IPO 본궤도… 주관사 NH투자증권 선정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기업공개(IPO) 추진을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NH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으며, 연내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1년 설립된 이루다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광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종합 광고대행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젝시믹스, 휘아 브랜드를 비롯해 농심, 매일유업 등 누적 3,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메타,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 40여개 매체에 대한 공식 대행권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9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편입된 이후 매출은 연평균 약 60%의 성장률을 기록, 수익성 지표인 영업이익률도 3분기 누적 38% 수준을 달성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해 12월에는 성장 가능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 투자 전문회사인 오엔벤처투자가 조성한 두 곳의 투자조합을 통해 3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3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았다.
이루다마케팅은 지속적인 대형 고객사 확보와 함께 B2B 및 오프라인 마케팅 등 신규 사업에 주력하며 외형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안정적인 수익창출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기업가치 제고와 성장을 위한 다양한 투자에도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오는 8일(일)과 9일(월) 양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비욘드클로젯 컬렉션 샘플 세일을 운영,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비욘드클로젯 2021, 2022 시즌 컬렉션 쇼에 올랐던 의상들로, 비욘드클로젯만의 오리지널리티를 한층 풍성하게 느껴볼 수 있다. 함께 일부 품목 한정 수량에 한해 균일가 세일도 진행된다. 3만 원 · 5만 원 · 7만 원 · 10만 원 균일가로 판매되며, 스웨트셔츠부터 가디건까지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더현대 서울 팝업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팝업스토어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비욘드클로젯 2023 아트워크 달력이 증정된다. 더불어 팝업스토어 현장 방문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과 비욘드클로젯 의류 또는 액세서리를 착용한 고객에게는 10% 현장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강남구, 설맞이 직거래 장터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설 명절을 맞아 17일 구청 주차장에서 ‘2023 설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이번 장터에는 전국 50여곳 80여개 농가가 참석해 한우·배·사과 등 명절 제수용품과 굴비·버섯 등 지역 특산물을 시중보다 5~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구매한 물품은 오후 4시까지 배송 접수를 하면 택배로도 받을 수 있다.
행사 당일 구매 영수증을 지참한 2023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햅쌀 500g을 증정한다. 또 오전 9시 30분부터 선착순 접수를 받아 10시부터 3시까지 ‘찾아가는 칼갈이 서비스’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