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크린토피아, 창립 31주년 맞이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 단행 外

기사입력:2023-01-09 09:54: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크린토피아, 창립 31주년 맞이해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 단행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세탁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의 핵심은 △본사 △지사 △가맹점 개별 주체의 전문성이 하나로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크린토피아의 경쟁력을 내세우고, 소비자 친화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깨끗함을 상징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의미하는 ‘크린토피아 스탠다드 블루(Cleantopia Standard Blue)’를 메인 컬러로 설정해 세탁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전문성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특히 메인 컬러가 입혀진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간결함이 눈에 띄며, 크린토피아의 깨끗하고 편리한 세탁 서비스를 통해 밝게 빛나는 고객들의 일상을 상징한다. 동시에 크린토피아의 심벌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는 기존의 고정된 헤어 스타일과 포즈에서 벗어나, 동적인 포즈 및 모자와 망토 등의 세부 요소들이 추가되어 보다 빠르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크린토피아의 의지를 보여준다.

◆펫프렌즈, 가족 찾기 ‘입양’ 서비스 실시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성숙하고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입양 서비스를 본격 도입,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해마다 발생하는 유실·유기 동물 수는 지난 2017년 처음으로 10만 마리를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11만 8천여 마리로 매일 324마리의 동물이 버려지고 있는 셈이다. 이에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는 잃어버리거나 버려지는 동물의 수를 오는 2027년까지 절반 수준인 6만 마리로 줄여 나간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펫프렌즈는 여기에 발맞춰 입양 서비스를 신설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운영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보호소에 있는 유실·유기 동물의 상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반려동물의 사진과 함께 품종과 나이는 물론 중성화 여부까지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호중인 보호소로 즉시 연결된다.

◆울산 남구, 지원사업만 25개

울산시 남구가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집중적으로 시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남구는 전체 기업 수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소상공인 인구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자 서민경제 회복을 통한 공존과 상생을 민선 8기 역점 과제로 삼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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