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가장 많이 검색한 곡 1위 ‘아이유,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가장 많이 거래한 곡은?”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지난해 가장 주목받았던 곡들을 모아 ‘2022 매거진’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2022년 뮤직카우에 등록된 곡들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한 곡으로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가 무려 약11만7천 번 검색되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이선희의 ‘나 항상 그대를’이 약2만3천 번 검색되어 뒤를 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많이 거래된 곡은 ▲EXO ‘지켜줄게’(약5천2백건)가 1위, ▲Colde(콜드) ‘I`m In Love’(약4천5백건)가 2위를 차지했다. 또, 가장 많이 관심곡으로 추가한 곡 1위는 ▲멜로망스 ‘선물’(약1천5백명), 2위는 ▲산들’ 취기를 빌려 (취향저격 그녀 X 산들)’(약1천2백명)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뮤직카우에 따르면, 대중성이 검증된 명곡과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한 곡들이 인기리에 거래 중이라고 밝혔다. 실제 80년대를 대표하는 국민가수 이선희의 노래를 비롯해, 밀레니얼 세대 인기가수 엑소, 산들, 멜로망스 등 확실한 팬덤을 보유한 가수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라디 (Ra. D)-I'm In Love'를 Colde (콜드)만의 음색을 담아 새롭게 재해석한 리메이크 곡까지 시대와 장르, 성별을 아우르는 다양한 곡들이 거래되고 있다.
◆한국금거래소, 전문경영인 체제로 도약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김안모 대표이사 등 기존 경영진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경영투명성과 금시장의 혁신을 더욱 강하게 추진하기 위한 의지로 전문경영인 중심의 이사회 책임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김안모 대표이사와 김윤모 사장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 및 이사로서 전문경영체제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금거래소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의 도약을 위해 탁월한 사업역량과 핵심 기술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발탁승진을 확대했다.
◆오로라월드 '유후와 친구들' 유럽 햄버거체인점 헤스버거와 프로모션 진행
오로라월드(039830)의 대표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이 유럽 햄버거체인점 헤스버거(Hesburger)와 핀란드 외 유럽 4개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초부터 2월 말까지 두달 간 진행되는 이번 ‘유후 QSR' (Quick Service Restaurant) 프로모션은 헤스버거 매장과 SNS 디지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Kids & Family)에게 '유후와 친구들'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키즈밀 세트 구매 시 약 500,000여 개의 유후 프리미엄 제품 (어린이 장갑, 문구 세트, 머그컵 등)이 키즈밀과 함께 증정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