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창원시 홍남표 시장에게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이미지 확대보기BNK경남은행은 설명절을 맞아 창원시에 1억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최홍영 은행장은 창원시청을 방문해 홍남표 시장에게 ‘창원사랑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1억원 상당 창원사랑상품권은 창원시가 추천한 저소득층ㆍ독거노인ㆍ소년소녀 가장 등 지역사회 곳곳의 소외계층 가정 2000세대에 나눠 지원된다.
최홍영 은행장은 “온 가족이 모여 정을 나누는 명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외롭고 힘든 시기일 수 있다. BNK경남은행의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 곳곳에 사랑과 희망으로 전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탁한 지역사랑상품권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BNK경남은행 앞으로도 지역과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한카드, 마이홈플러스카드 첫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신한카드는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6만원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지난 해 말까지 신한 마이홈플러스 신용카드로 홈플러스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2월 말까지 해당 매장에서 첫 결제를 하면 결제 금액의 50%를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특히 ▲ 신한카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해당카드를 발급 받고, ▲ 직전 6개월 동안 모든 신한카드(개인신용) 이용 및 탈회 이력이 없으면 첫 결제 금액의 100%를 최대 6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또한 신한 마이홈플러스 체크카드 고객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첫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0%(최대 1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마이홈플러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 온, 오프라인 매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결제 시 홈플러스 포인트를 신용은 1.2%(홈플러스 외 0.5%), 체크는 0.6%(홈플러스 외 0.1%)를 적립해 주는 등 홈플러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특화한 카드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기보, 본부조직 간소화·미래혁신사업 전략부서 신설 등 조직개편 실시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방향에 맞춰 본부조직을 줄이고 미래혁신사업 수행 전략부서를 신설하는 등 2023년도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보는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방향에 부응하여 '본부조직'은 대부서화를 통해 현행 11부 4실 2추진단에서 10부 4실로, '영업조직'은 관리체계 광역화를 통해 9개 지역본부를 8개 지역본부로 개편했다.
특히, 본부부서를 ▲전략기획 ▲경영관리 ▲기술금융 ▲혁신성장 등 4개 부문제로 전환했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사업 조직으로 운영되었던 탄소중립추진단, 매출채권팩토링추진단을 정규조직에 흡수하여 내실화하고, 기보의 미래혁신사업 수행을 위한 전략조직으로 녹색콘텐츠금융실을 신설하기로 했다.
영업조직은 부산지역본부와 경남울산지역본부를 통합함으로써 부⋅울⋅경 광역관리체계의 효율성을 도모하기로 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방향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 ▲ 관리체계 개편 ▲민간공공기관 협력강화 등 세가지 원칙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며, 기보의 미래 핵심사업을 발굴하고 집중함으로써 우리경제의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복합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펀~해봄!’ 고객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은 오는 3월 말까지 ELF상품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하는 ‘펀~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이벤트 내용은 이벤트 기간 중 ELF상품에 ▲1천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 제공 ▲2천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2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쿠폰 제공이다.
이벤트 쿠폰은 오는 4월 20일까지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 한해 4월 28일 일괄 발송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