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2023년 신년맞이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해긴 관계자는 "2023년 새 해를 맞이해 카이아섬 광장에는 깜찍한 토끼 삼남매와 귀여운 야옹이가 등장하며, 이들이 제공하는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발바닥 젤리 코인'을 모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발바닥 젤리 코인'은 막내 토끼의 시장놀이 상점에서 바니 레이싱 헬멧, 당근 스포츠카 등 토끼와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다운타운에는 운세를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포스텔러' 천막이 생성됐다. '포스텔러 천막'은 해긴과 운칠기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작업한 첫 메타버스 운세 콘텐츠로, '플레이투게더'의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 애정운, 재물운 총 3가지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운세를 조금 더 가까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구 형태의 '운세 자판기'가 출시됐으며, 자판기에서는 '포스텔러'의 마스코트 '까리나'가 등장해 하루에 한 번씩 오늘의 운세를 알려준다. 이외에도 '포스텔러'와 함께 제작한 다채로운 운세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비마이프렌즈X드림어스컴퍼니,팬덤 비즈니스 강화 위해 본격 협업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기업 ‘비마이프렌즈’가 드림어스컴퍼니의 자체 제작 웹 예능 ‘WET!’의 공식 비스테이지 오픈을 지원하고 양사의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비마이프렌즈는 2021년 11월 드림어스컴퍼니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콘텐츠 기반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두 기업은 팬덤 비즈니스 업계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협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비마이프렌즈의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와 드림어스컴퍼니의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를 연동해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팬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로지텍, 주연테크와 오프라인 판매 촉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국내 대표 PC 제조사 ㈜주연테크와 오프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양사는 로지텍 제품의 유통 채널을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마우스, 키보드 등 주변기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지텍은 전국 400여 개의 주연테크 대리점과 센터에서의 제품 판매를 시작으로 오프라인에서의 영향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로지텍은 또한 주변기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PC방과 제휴를 맺고, 기업, 교육 및 공공기관과 같은 B2B · B2G 영역을 공략해온 35년 업력의 주연테크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