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는 IoT 전문 기업 ㈜애니온넷(대표 이상훈)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지트 관계자는 "애니온넷은 IoT 전문 기업으로서 ‘텐플’이라는 자체 상표를 보유하고 다양한 IoT 제품들을 개발 및 생산, 유통하고 있다"라며 "특히 세계 최대규모의 글로벌 IoT 플랫폼 기업 ‘TUYA’의 VIP 파트너사로 일반 가정 뿐 아니라 사무실, 빌딩, 공장 등 모든 부동산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부동산 홈 IoT 서비스와 연계한 블록체인 기반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주거, 생활, 여가와 관련한 신규 사업모델 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사 모집에도 함께 힘쓰며 아지트 얼라이언스 생태계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약속하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각 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도 실시할 계획을 밝혔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애니온넷은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 IoT 기업으로 파트너십을 통한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향후 아지트 얼라이언스의 다양한 파트너들 간의 제휴를 통해 IoT 서비스의 활용도를 극대화 시킬 전략” 이라고 말했다.
애니온넷 이상훈 대표는 "오랜 시간 연구하며 보유한 기술력을 아지트의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서비스 기술협약을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도 적극 전개해 프롭테크의 고도화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아지트의 남하람 대표, 애니온넷의 이상훈 대표 및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을 진행했으며, 향후 기술협약 및 공동 마케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올바이오파마, 2022년 매출 1,100억원…“역대 최고 매출 달성”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은 19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8.3% 증가한 1,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5억 원, 당기순이익은 20억 원을 기록했다.
의약품 판매 호조와 바이오신약 마일스톤 기술료 유입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의약품 부문에서는 대표 제품인 장염 치료제 ‘노르믹스’,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에 더해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이 연 매출 100억 제품군에 이름을 올리며 실적을 견인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핵심기술 국내외 특허 등록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생산 및 대량 분화 방법”에 대한 특허를 국내외에 등록하였다고 18일 밝혔다.
본 기술은 배아줄기세포 및 iPS세포로부터 분화 생산된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파킨슨병 치료에 적용하기 위한 핵심기술로 국내 특허 등록 후 최근 일본과 호주에서 연이어 특허 등록 결정을 통보받았다. 이외에도 현재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도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