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파이낸셜, ‘010PAY’ 밸런타인 데이 선물전 진행
헥토파이낸셜(옛 세틀뱅크, 대표 최종원)이 2월 밸런타인 데이를 맞이하여 생활 금융 플랫폼 '010PAY' 기프티몰에서 최저가 기프티콘 선물전을 진행한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010PAY는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기프티몰’, 휴대폰 결제 등으로 충전할 수 있는 ‘010PAY 머니’, 휴면 신용카드 포인트, 행운상자, 친구초대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010PAY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010PAY 기프티몰은 시즌별로 엄선한 기프티콘을 최저가로 제공하고 앱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010PAY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가 체감하는 할인율을 극대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밸런타인 데이 최저가 선물전에서는 ▲CU, 세븐일레븐, GS25 등 편의점 상품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 커피 프랜차이즈 상품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모두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투썸플레이스의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비롯 '커피빈', '이디야 커피' 기프티콘 등은 타 포탈의 최저가 상품보다 1,000원 가량 추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월 14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010PAY 앱 내 기프티몰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기프티콘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010PAY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010PAY는 결제 행위에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가미해 최근의 앱테크(앱을 활용한 재테크) 트렌드에 부응하고 있다. 신규 가입 시 추천 코드만 입력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010PAY 포인트' 1000원을 증정하며 0원 핫딜, 출석체크, 최저가 기프티몰 등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랑의열매, 튀르키예 지진피해 100만불 긴급지원 및 특별모금 시작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구호를 위한 100만 불 긴급지원과 함께 특별모금을 실시한다.
지난 6일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 국경지역에서 규모 7.8 강진이 발생했다. 7일 기준 사망자 수가 8,100여 명으로, 부상자도 3만 4,000명 이상으로 확인됐다. 여진이 계속된 데다 추위와 폭설로 인한 구조 작업 난항으로 인명 피해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동해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확대
강원 동해시는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 등을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동해 복지 지킴이'를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무보수 명예직 복지활동가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변의 복지 위기 예상 가구에 대한 초기 위험 감지 및 대상자 적기 발굴에 나서는인적 안전망이다.
시는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131명, 복지통장 256명, 동 단체회원 68명, 생활업종종사자 8명, 신고 의무자 82명, 기타 지역주민 48명 등 총 593명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