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트래블, 여행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공개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와 추천 가수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14일 공개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트래블이 공개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30명의 국내외 가수와 30곡의 노래가 목록에 올랐다"라며 "이는 작년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쿠팡트래블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1600명의 네티즌이 응모한 여행 추천곡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국내 가요 추천곡 톱20 중 1위에는 보컬 안지영의 통통 튀는 음색이 돋보이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꼽혔다. 2018년 발매된 미니 3집 앨범 <Red Diary Page.2>에 수록된 곡으로 "재치 있고 공감 가는 가사들로 듣는 이로 하여금 어딘가로 떠나버리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도록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내 추천 가수 톱20 목록에서도 볼빨간사춘기가 가장 많은 네티즌의 선택을 받았다. 이외에 김동률, 태연, 이승기, 아이유, 조용필 등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수들이 뒤를 이었다.
팝송 추천곡 톱10 목록에서는 '콜드플레이(Coldplay)'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가 첫손에 꼽혔다.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가 세상을 떠나기 8일 전에 남긴 동명의 유작에서 따온 제목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이자 200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수상곡이다. 화려한 드럼비트, 웅장한 멜로디 등이 특징이다.
팝송 추천 가수 톱10 에는 '마룬5(Maroon5)'가 1위에 올랐다. 이어 콜드플레이, 라우브(Lauv), 브루노 마스(Bruno Mars),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 등이 뒤를 이었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높은 순위에 든 노래들의 공통점은 여행의 설렘, 즐거움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제목과 가사를 담고 있다는 것"이라며 "<제주도의 푸른 밤>, <여수 밤바다> 등 지역명이 구체적으로 들어가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 곡들도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루이까또즈, 유돈초이와 함께한 23SS 신상품 출시
매 시즌 새로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가 유돈초이와 함께한 23SS 신상품을 공개했다.
루이까또즈의 23SS 테마는 Baiser Salé(Salty kiss)로 우리에게 프랑스의 전설적인 리비에라 해안을 떠오르게 한다.
1930년대 가구 디테일에 쓰인 브라스 잠금 장치를 활용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탠저린 오렌지, 딥오션블루 같은 볼드한 컬러의 가방들은 새로운 디자인을 갈구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빈티지 포스터 그래픽에 영감을 받은 제품들은 생동감있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전달한다.
◆파나시아 등 6개사, 부산에 829억원 투자
부산시는 14일 오후 2시 부산시청에서 파나시아 등 6개 기업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에너지 설비 업체인 파나시아는 부산 강서구 국제산업단지에 109억원을 투자해 이산화탄소 포집장치를 생산하는 공장을 신설하고 250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부산 해운대구 사이언스파크에 부산지사를 설립한 정보기술 솔루션 기업인 '더존비즈온'은 42억원을 투자해 정보기술(IT) 전문인력 300명을 추가로 고용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