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에서 올해 1월 발권된 국제선ㆍ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은 전년동기에 비해 269%(3.7배) 급증한 147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6년 5월에 기록한 기존 최고 판매 기록인 1361억원을 8% 웃돈 것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월의 1133억원과 견줘서도 30% 높은 수준이다.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화된 가운데 1월 설 연휴와 자녀의 방학을 맞아 해외로 떠난 가족 여행객들이 폭증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에 더해 인터파크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작년 8월 합병한 데 따른 시너지가 이달부터 합산해 반영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국제선을 발권 인원 기준으로 보면 일본이 절반에 가까운 47%를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0%), 태국(7%), 필리핀(6%), 미국령 괌(3%) 등 상위 5개국이 모두 근거리 국가였다. 도시를 보면 오사카(일본)가 18%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2위, 3위 도시도 각각 후쿠오카(14%), 도쿄(10%)로 일본이 상위 3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이어 태국 방콕(6%), 베트남 다낭(5%) 순이었다.
한편 인터파크는 항공권 1등 플랫폼에 걸맞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지난해 10월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주요 관광 노선까지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되살아나고 있고 중국 노선 확대까지 기대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인기 노선과 프로모션을 고도화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2월 멤버십 데이 '어썸데이'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2월 ‘어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에 대한 고객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22일 멤버십 데이 ‘어썸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어썸데이’는 졸업, 입학 시즌 2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로, 2월 22일 당일 투썸하트 앱 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통해 케이크를 주문하고 2월 23월에서 2월 28일 사이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트 최대 5개를 추가 적립해주는 ‘하트 듬뿍 홀케이크 데이’를 운영한다.
◆대전국세청, 피해복구 성금 300만원 기탁
대전지방국세청은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3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은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성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