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워커 관계자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하 K-Data)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 신산업 분야의 성장과 기존 전통산업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뉴워커는 본 사업의 데이터 수집 및 공급기업 자격으로 2021년과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참여한다"라며 "이번 사업에서 뉴워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처리, 코딩, DB 구축 또는 조합, 태깅 또는 라벨링 등이다"라고 밝혔다.
뉴워커는 오는 3월 28일 오후 6시까지 데이터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마감 이후 K-DATA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요기업에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설명 및 수요기업 관련 문의는 뉴워커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다.
인크루트 임경현 뉴워커본부장은 “현재 뉴워커에서는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긱워커를 활용한 데이터 수집 및 가공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검수자들이 상시 근무하고 있다.” 라며, “뉴워커만의 데이터 수집·가공력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살려 수요기업이 원하는 데이터를 공급하겠다. 수요기업의 많은 관심과 문의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겟차, ChatGPT 기반 ‘AI 차량추천’ 서비스 출시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가 Chat GPT 가 도입된 ‘차량추천 AI’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겟차 앱(App)내 ‘차량추천 AI’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연령,성별,차량 브랜드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챗봇이 그에 맞는 차량을 추천한다. 회사측은 인공지능 답변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겟차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비대면 신차 구매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대한 직간접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특히 인공지능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질문에 따라 차량 시세 확인 / 견적계산 / 구매 상담 등 비대면으로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 사용자의 차량 구매 고민의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제1회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MJ플렉스 김시출 대표 산업선도 부문 수상
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김시출 대표가 지난 2월 21일(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및 '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선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R서비스는 우리나라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해 힘써온 대표적인 산업이지만 해당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공식적인 행사는 없었다. 이에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설립 30주년을 맞아 HR서비스산업의 산업적 위상과 국민 일자리 창출 기여의 성과를 알리고 2만여 기업과 HR산업인의 노고와 사기를 진작하고자 기념일 제정 및 유관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김정현 회장 등 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들과 외빈으로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김형동 의원(국민의힘) △양향자 의원(무소속)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 △김유진 고용노동부 근로기준정책관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