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관계자는 "피오봉사단 10기 모집을 기념해 준비한 이벤트는 ‘내가 얻고 싶은 환경 초능력’ 밸런스 게임이다"라며 "동물복지, 탄소중립 등 주요 환경이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피오봉사단 취지에 맞게 재미있는 상상을 유도한다"라고 전했다.
‘동식물과 교감하고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텔레파시’와 ‘숨만 쉬어도 나쁜 공기를 좋은 공기로 바꿔주는 공기청정 능력’ 중 갖고 싶은 초능력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24일까지 하림 자연실록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피오봉사단 10기 모집은 2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림 피오봉사단 담당자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피오봉사단을 함께할 새 가족을 기다리며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오가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임직원 유급 휴가, 캠페인, 기부 등 여성건강 증진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이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당일 전사 유급 휴가 및 건강한 습관 만들기 캠페인, 가족 초청 행사 등 한 달 동안 다양한 사내·외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오가논은 이를 통해 스스로와 주변 여성들의 건강을 돌보는 한편, 여성건강 취약계층 지원 및 혁신을 위한 기부를 통해 여성건강 증진을 위한 대외 기여를 보다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오가논은 작년에 이어 건강 습관 형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일상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더 건강한 일상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다.
◆대구시 직거래 장터 운영
대구시는 오는 10∼12일 달서구 두류정수장에서 미나리·삼겹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미나리 출하가 한꺼번에 급증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재배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미나리는 삼겹살과도 잘 어울리는 나물이다. 행사장에선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가 운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