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도적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통합적 복지 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목표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 물품은 비비안 마스크, 남성·여성용 양말, 여성용 레깅스 및 이지웨어, 기타 방한류로 구성됐으며 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비비안은 해마다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 들어 서울 용산구 및 중구, 경북 봉화군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총 5억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는 "작은 정성이 우리 이웃들과 사회에 따뜻한 위로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그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뷰티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협력사업 추진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0일 K-뷰티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관광 활성화 및 중소화장품 업계 지원을 위해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 서울센터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개최된 동 협약식에서 양 사는 잠재 외래관광객 및 해외 소비자 대상 K-뷰티 콘텐츠 홍보‧마케팅과 민간업계 지원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공사는 국내 화장품 업계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잠재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K-뷰티를 활용한 다양한 방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해외진출 니즈가 있는 중소 화장품 업계의 해외 홍보 및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에 '태화강 오페라 하우스' 건립…공공디자인 공모
울산시는 '태화강 위 세계적 오페라 하우스'를 주제로 공공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는 공공 공간, 공공 시설물, 공공 시각 매체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시는 태화강과 어울리는 공연장에 최적화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