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술표준원 등 정부 검사기관에서 판정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공희의소 전자상품정보 사이트 '코리안넷'으로 전송하면 유통업체에 즉시 전달되어 판매를 차단하는 시스템이다"라며 "앞으로 현대이지웰은 이를 활용해 위해상품 판매를 신속하게 차단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단된 상품은 판매 중단 후 해당 상품 및 미취급 상품의 처리 결과를 대한상공회의소에 회신하여 고객들의 불량 상품 구매를 사전에 방지한다"라며 "또한 해당 상품에 대한 검색과 주문 자체가 원천적으로 차단된다"라고 전했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복지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위해상품 판매 차단 뿐만 아니라 안전 모니터링 강화 등 내부 품질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이지웰은 기존 표시·광고 검수 업무의 고도화를 위해 자동화 솔루션(RPA) 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복지몰에 등록되는 상품 상세 이미지에 포함된 허위·과대 광고성 문구, 부적정 단어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처리하는 시스템으로서 현대이지웰만의 상품 경쟁력과 안전성, 고객 신뢰도 향상을 위해 하반기 내 구축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레노마골프, 리디아 고의 특별레슨 진행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가 지난 3월 9일 쇼골프 김포공항점에서 레노마골프 앰배서더 ‘리디아 고’와 함께 VVIP 고객 초청 레슨 및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레노마골프의 충성도 높은 VVIP 고객들로 특별히 엄선해 초청했으며, 골프 여제 리디아 고와 함께 하는 일대일 레슨과 팬 사인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레노마골프 고객은 “세계랭킹 1위 선수를 만나 레슨까지 받아 보다니 꿈만 같다. 리디아 고와의 특별한 자리를 만들어 준 레노마골프 측에게 너무 감사하다. 평소 애정하던 레노마골프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 이번 기회로 남다른 골프 시즌을 준비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울산대병원 혈액암 치료제 임상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울산대학교병원은 조재철 혈액종양내과 교수의 혈액암 치료제 임상시험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고 14일 밝혔다.
이 연구는 혈액암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개발명 CT-P10·성분명 리툭시맙) 임상시험 결과를 다룬 것으로 학술지 '엑스퍼트 오피니언 온 바이오로지컬 테라피'에 게재됐다.
해당 연구 결과는 2016년 11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약 4년 동안 국내 27개 센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한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