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프리드라이프,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 오픈 外

기사입력:2023-03-23 22:20: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고객 맞춤형 상담 시스템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의 챗봇 상담 서비스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장례 접수를 비롯한 상품 안내 및 계약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도입됐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챗봇에는 ▲상조·전환 상품 안내 ▲멤버십 서비스 안내 ▲24시간 장례 접수 ▲상담 문의 등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버튼형 선택 상담 서비스로 탑재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라며 "챗봇을 활용해 프리드라이프의 상품 및 서비스별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으며, 본인의 납부정보 확인 및 한화리조트 멤버십 예약도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챗봇 서비스는 프리드라이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자유롭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향후 프리드라이프는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챗봇 내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프리드라이프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지난해부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디지털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중심의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리티, ESG 친환경 경영 강화

라이프스타일웨어 전문기업 그리티(GRITEE, Inc.)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획득한 포장재를 도입하고 친환경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FSC 인증’은 국제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구축한 산림경영시스템으로 생물 다양성 유지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 상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도다. FSC 인증은 엄격한 기준과 높은 신뢰성을 지니고 있어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 여부를 판단하는 국제적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해당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지속가능한 숲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된다.

◆경북도, '군위군 대구시 편입' 준비 상황 점검

경북도는 23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군위군 대구시 편입' 실·국별 추진 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지난달 '군위군 대구시 편입 준비 상황 보고회'와 '경북도·대구시·군위군 공동협의회'에서 논의한 사안을 바탕으로 대구시 또는 군위군에 이관해야 하는 사무, 재산 등에 대한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논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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