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는 "일반 브랜드의 즉석밥(2000원대)과 볶음김치(1500원)를 따로 구입하면 3500원인데 비해, 원더밥은 밥과 볶음김치의 양을 일반 상품 대비 각각 10%, 40% 가량 줄이는 대신 두 가지 모두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500원에 제공해, 라면과 함께 즐기기에 최적화된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원더밥(1500원)에 아임e 민생컵라면(800원)까지 더해도 2300원으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원’하시는 라면이나 반찬을 ‘더’해서 먹을 수 있다는 의미로 위트를 담아 ‘원더밥’이라고 이름 지었다.
원더밥은 라면에 밥을 말아 먹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김홍근 MD와 제조업체가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가운데, 라면과 함께 먹기에 적당한 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나오게 된 상품이다.
또한, 옛날 경양식 콘셉트로 돈까스와 양송이수프로 구성된 ‘돈까스&수프정식’ 도시락도 판매한다.
그 동안 돈까스를 메인 반찬으로 하거나 우동 또는 모밀과 함께 구성된 도시락은 있었지만 이번처럼 돈까스와 수프로 구성한 도시락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돈까스&수프정식’은 옛 감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경양식 레스토랑의 후추를 뿌린 양송이 수프와 돈까스로 만든 상품이다. 이와 함께, 미트스파게티, 볶음김치, 밥, 피클, 단무지로 푸짐하게 구성했다.
이번 원더밥과 경양식 도시락 외에도, 이마트24는 가성비를 극대화 한 ‘39도시락’, ‘42도시락’, 3천원대 컵밥인 ‘쉐킷밥’을 비롯해 3천원~5천원대의 다양한 도시락 34종을 운영 중이다.
◆신세계免, W컨셉 단독 오픈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 패션플랫폼 W컨셉이 단독 입점한다.
신세계면세점이 공식 온라인몰에 데이즈데이즈, 그로브, 마론에디션 등 W컨셉의 인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W컨셉관’을 오는 3월 31일 업계 단독으로 오픈하며 K패션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W컨셉관은 국문몰과 중국몰 동시 오픈으로 입점 K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수출까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된다.
W컨셉은 현재 약 8,000여개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대표적인 패션 플랫폼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고 의류, 신발, 잡화 등 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발굴해왔다.
◆서울시, 북한이탈주민단체와 간담회
서울시는 29일 시청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정착과 자립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탈북 1세대 단체인 탈북자동지회, 숭의동지회부터 MZ세대 탈북민들로 구성된 비욘드더바운더리, 우리 온까지 다양한 단체가 참여했다.
단체 관계자들은 탈북·정착 과정에서 겪은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정신건강 관리 방안과 북한이탈주민 대학생·청년의 취업 강화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