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아 도서·산간지역 등 BBQ치킨을 접하기 힘든 지역 이웃을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라며 "이번 기부 대상인 협신초등학교가 위치한 홍천군 남면 시동리는 가장 가까운 BBQ 매장과 12km이상 떨어져 있어 배달로 치킨을 주문하기 어려운 지역이다"라고 전했다.
BBQ는 협신초등학교 아이들과 교사 30여명에게 치킨과 함께 즐길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는 김포마송점, 평택비전점, 곤지암리조트점, 삼척점 등 4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한국허벌라이프, 2023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공식 후원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2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 2023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2001년 창설,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인증 실버 등급 라벨을 획득한 세계적인 마라톤 대회다. 2009년 국제대회 승격 이후 매년 1만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풀, 하프, 10km, 건강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대회는 펜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되는 대회라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대회 공식 후원사로 균형잡힌 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했다. 모든 참가자에게 프로틴바를 제공했고, 허벌라이프 공식 부스에서는 대형 주사위와 추억의 종이 뽑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 ‘종로구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운영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지난달 발대식 개최를 시작으로 오는 불법촬영 시민감시단을 운영한다.
감시단은 올해 2월 공개 모집을 거쳐 선발한 10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양성평등 및 활동 역량 교육에 참여한 뒤 2인 1조, 총 5개조로 나뉘어 월 2회 광화문과 대학로 등 유동인구 많은 지역 내 개방화장실 등을 살피고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관련 캠페인 전개, 민간시설 등에 점검 기기를 대여해주는 사업도 병행해 불법 촬영 근절에 앞장서겠다”며 “코로나19가 안정세에 접어들면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종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감시단과 함께 불법 촬영 없는 안전한 종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