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 관계자는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라며 "한 번 가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신규로 추가되는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경기 지역 13곳을 비롯 전국 45개 지역에서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과천시가 휘슬을 선택함에 따라 서울과 맞닿은 경기 남부 대부분 지역에서 휘슬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과천시와 인접한 안양시와 의왕시, 군포시 모두 휘슬 지역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미도입 지역 주민의 도입 요구도 커져 인접한 지자체도 휘슬 도입을 지속적으로 검토 중이다.
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를 비롯해 서울대공원과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천과학관, 렛츠런파크서울 등 다양한 문화·레저 시설이 집중해 있다. 여기에 서쪽으로 관악산, 동쪽으로 매봉산이 자리해 주말이면 등산객으로 붐비곤 한다.
휘슬 관계자는 "과천시는 서울 남부에서 경기도 중심부로 이어지는 교통과 행정, 문화의 중심지다. 방문객 이동이 많은 만큼, 휘슬이 교통 흐름 개선은 물론 지역 경제 발전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경기도가 다수 도입하면서, 미도입 지역에 대한 도입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만큼 서비스 지역 확대에 최선을 다해 지역 밀착형 서비스로 대한민국 운전자 필수 앱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윌라 오디오북이 2023년 3월 베스트 순위를 발표했다.
윌라 오디오북 3월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중국 3대 추리소설가 쯔진천의 미스터리 작품 '동트기 힘든 긴 밤'이 1위에 올랐다. 중국의 현실을 생생하게 그려 몇 번의 재심의 끝에 출간됐다. 중국 아마존 TOP 10에도 오르며 입증된 탄탄한 스토리에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의 퀄리티까지 더해져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위에는 일본 출간 이후 5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한 최고의 마케터 ‘간다 마사노리’의 대표작 <비상식적 성공 법칙>이 선택됐다. 상식을 뒤엎는 거칠고 직설적인 간다 마사노리의 성공 철학은 라이프해커 자청, 조성희 대표, 박세니 대표 등이 강력 추천하기도 했다.
◆울산항만공사·HD현대중, 메탄올 연료추진선박 활성화 협약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 메탄올 연료추진선박 등 친환경 선박 건조 및 수출 지원 ▲ 울산항 및 국내 항만 메탄올 연료추진선박 운항 인프라 구축 ▲ 메탄올 연료추진선박 벙커링 관련 제도 정비 및 규제 해소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