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충청남도 홍성군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 外

기사입력:2023-04-05 20:52: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산불 피해가 발생한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에서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 소방대원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우유 및 음료 제품 250박스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 2일 오전 11시에 발생한 산불로 53시간 넘게 주불 진화 작업을 벌였던 홍성 지역은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3,325명의 대규모 소방 인력이 현장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남양유업은 홍성군 서부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소방대원 및 자원봉사 인력이 섭취할 수 있는 우유와 음료 제품 250박스(총 6천여 개)를 전달하여 격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홍성군은 남양유업의 자회사 ‘건강한사람들’이 위치한 지역으로, 지역사회 재난 구호 활동에 동참하고자 본사에서 물품 지원을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산불을 잡기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은 소방대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힘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펫프렌즈, 반려묘 용품 성장률 반려견 용품 대비 1.6배 높게 나타나

작년 한 해 반려인들은 강아지보다 고양이에 돈을 더 많이 쓴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21년 대비 22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양이 용품의 매출 성장률이 강아지 용품보다 1.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강아지 용품은 22년 기준 전년비 29% 성장한데 반해 고양이 용품은 동기간 47% 성장하며 강아지 용품 성장률을 크게 웃돌았다. 품목별로는 캣타워, 급식기 등 리빙용품이 60%, 모래, 매트 등 배변용품이 50%, 사료, 간식 카테고리가 47% 성장했다.

펫프렌즈는 고양이 용품의 판매가 늘어난 이유로 1인 가구의 증가를 꼽았다. 반려묘는 반려견과 다르게 산책을 시킬 필요가 없고 집에 혼자 두어도 상대적으로 외로움을 덜 타기 때문이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견 수는 2010년 461만 마리에서 2022년 544만 마리로 18% 증가한데 반해 같은 기간 반려묘 수는 63만 마리에서 254만 마리로 303% 증가했다.

◆보령 대천항∼외연도 여객 운송사업자 10일까지 모집

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충남 보령 대천항∼외연도 국가 보조항로에 투입될 국고 여객선이 건조돼 정상 운영 전까지 운항할 내항 여객 운송사업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올해 7월부터 내년 12월 말까지 1년 6개월이다.

운항용역 사업비는 선원 인건비, 유류비, 보험료, 선박 수리비, 용선료 등을 포함한 8억2천600만원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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