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관계자는 "출시 직후 50일간 입고 물량이 사실상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며 최단기간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라고 전했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15일~4월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특히 오피스, 관광지, 학원가에 위치한 매장이 전체 매장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특수를 누렸다. 오피스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90.7% 급증했으며, 관광지 매장 85%, 학원가 매장 78.4% 순으로 각각 크게 올랐다.
동 기간, 김혜자 도시락을 가장 많이 판매한 GS25 가맹점의 경우 누적 2537개를 팔았다. 매장 당 평균 판매량의 13배 이상 높은 수치로 이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669% 급증했다. 매장 자체적으로 김혜자 도시락을 사전 주문을 받아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이 매장은 김혜자 도시락이 매일 박스 단위로 입고되고 있으며, 주문 고객이 늘며 입고 물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혜자 도시락 구매 시 다른 상품을 함께 사는 동반 구매가 이어지며 추가 매출 견인 효과 또한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혜자 도시락과 함께 라면, 음료, 주류 순으로 가장 많은 구매가 이뤄지며 평균 2360원(멤버십 고객 기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된 것.
김혜자 도시락 출시에 맞춰 물가 안정 등의 취지로 다양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효과다. 최대 할인 시 일반 도시락의 반값 수준인 2~3천원대에 김혜자 도시락 구매가 가능해 부담 없는 추가 소비가 활발해 진 것으로 GS25는 풀이했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을 선보이며 가성비 도시락 열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에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너비아니와 닭강정이 2개의 메인 메뉴로 구성됐으며, 볼어묵볶음, 시금치무침, 볶음김치 등을 부 메뉴로 활용됐다. 영양을 고려한 찰진 흑미 밥 위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계란 프라이를 올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이 최종 완성됐다. 의외의 흥행 요소였던 오뚜기 참기름에 이어 청청원 조미김을 새롭게 동봉한 점도 차별화 특징으로 꼽힌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 출시에 맞춰 물가 안정 취지로 이달 말까지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T 멤버십 0 day 50% 할인 쿠폰 (일부 고객 한정) △통신사 할인(최대 10%) △할인 QR(300원) △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 (20%) △카카오페이 결제 시 1천원 페이백 등 무려 5종류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이 기획됐다.
◆지평주조 ‘지평 생 쌀막걸리’,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지평주조의 ‘지평 생 쌀막걸리’가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일반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030 대세 막걸리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925년부터 98년간 명맥을 이어온 지평주조는 이번 대회에서 주류 전문가 85인의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자사 주력 제품인 ‘지평 생 쌀막걸리’의 우수한 품질과 고유의 맛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다섯 번째 대상 수상을 달성했다.
‘지평 생 쌀막걸리’는 100% 국산 쌀을 사용한 쌀 막걸리로, 전통 방식을 구현한 주조법을 통해 풍부한 바디감을 자랑하며 은은한 단맛과 산뜻한 산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지평다운 맛의 정체성을 찾아 2015년 알코올 도수를 5도로 낮춰 리뉴얼 해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았던 2030 젊은 소비자 층과 여성 층, 홈술•혼술족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나봄리조트 서동해 회장, 무주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전북 무주군은 6일 나봄리조트 서동해 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무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의 연간 상한액인 500만원을 기탁한 일곱번째 인사가 됐다.
그는 "청정 무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며 "무주가 더욱 풍요롭고 군민이 더욱 행복해지도록 항상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