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가맹점 개설 절차 및 투자 비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하며, 매장 이익률을 높이는 할리스의 노하우도 소개 예정이다"라며 "또한 지역별 전문가와 1대 1 개별 상담 등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할리스는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전문적인 상권분석과 체계적인 카페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도심, 관광지 등 상권분석과 함께 좌식 좌석, 펫프렌들리존, 루프탑, 드라이브 스루(DT) 등 매장별로 차별화된 공간 컨설팅을 제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창업설명회는 유선 또는 메일을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방문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및 창업설명회 관련 문의는 할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 운영 25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 창업 희망자들에게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상권분석과 공간 컨설팅뿐 아니라 지역 담당자와의 1:1 상담 시간도 준비된 만큼, 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할리스는 가맹점과 소통을 확대하고 가맹점주가 안정된 환경에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인 ‘할리스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펜디(FENDI), 세종솔로이스츠와 ‘펜디 음악상’을 제정해,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 지원
글로벌 패션 브랜드 펜디가 한국의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를 선정해 상을 시상하는 ’펜디 음악상’를 제정키로 했다. 현시대 최고의 챔버 오케스트라로 손꼽히는 세종솔로이스츠와 함께하는 이 프로젝트는 COVID 시대에 음악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던 ‘펜디 르네상스 - 아니마 문디’와 함께 시작된 파트너십을 이어 가며 음악 및 예술을 향한 브랜드의 공헌을 한층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매해 한국의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를 1명씩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고자 하는 ‘펜디 음악상’은 세종솔로이스츠와 펜디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수상자 선정 등 제반 사항을 관장하기 위해 클래식 음악계 인사들로 구성된 음악상 운영위원회가 수상 후보자들을 선정하고, 현재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인 얍 판 츠베덴이 이끄는 세계적인 심사위원단이 몇 차례 걸친 심사 이후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해양수산 산업 활성화 위해 부산시·연구기관 협력
해양수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와 8개 관련 연구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시는 10일 오후 부산 영도구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산업센터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8개 해양수산 연구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데이터 기반 해양 신산업 및 해양수산바이오기업 육성, 해양 방사능 오염 대응, 동삼혁신지구 해양수산 공공기관 활성화, 해양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해양교육·문화 활성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