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FT콘텐츠협회 관계자는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GNF 2023’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미디어 전반의 전문가들이 NFT 산업의 주요 비즈니스, 활동과 관련해 상호협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구현에 참여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현실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GNF운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고 한국NFT콘텐츠협회와 KOREA NFT CENTER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스타즈그룹(STARS GROUP)과 비블록, 바이코노미, 엘케이브라더스 등 50여 개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특히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문화예술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통해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장해주는 NFT는 예술가들을 위해 필수적인 기술로, 협회와 포럼의 활약으로 새롭고 건강한 문화예술 NFT 시장을 활성화하여 문화예술인에게 가능성의 미래를 열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션별 주제 발표와 주요 연사로 ▲글로벌 NFT 비즈니스 트렌드(박혜진 교수/서울과학종합대학원) ▲웹3.0 시대, 뮤직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조우양 대표/MMMM한국) ▲콘텐츠 기반 글로벌 NFT 시장 동향 및 플랫폼(황동우 KONCA 베트남 지사장) ▲예술시장의 확장과 변화(찰스 장 작가) 등이 나서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NFT, STO, Web3.0, Metaverse 등 새로운 가상경제 시대의 비지니스 개발과 변화하는 플랫폼 관련 최선 정보를 공유하고 참여 기업들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신규 사업 진출 가능성 타진 등 NFT 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방향성을 함께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파인디지털 '파인뷰 X7000 POWER' 예약 판매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QHD 극초고화질 블랙박스 '파인뷰 X7000 POWER'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인뷰 X7000 POWER는 HD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극초고화질 QHD (2,560*1,440p) 해상도로 전후방 주행 상황을 생생하고 명확하게 담아낸다. 전후방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역광, 야간, 터널, 주차장 진·출입 등 급격한 조도 변화가 일어나는 상황에서도 뚜렷하고 디테일한 영상 제공이 가능하다.
SONY STARVIS 이미지 센서와 AUTO 나이트 비전을 탑재해 시인성을 강화, 야간에도 또렷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제품은 자동으로 외부의 빛을 감지해 별도의 설정없이도 주간과 야간 모두 최적화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고속 스마트 카메라 ’인사이트 3800’ 출시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가 강력한 규칙 기반 툴과 AI 기술을 활용하는 엣지러닝 툴이 내장된 스마트 카메라 ‘인사이트 3800(IN-SIGHT 380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인사이트 3800은 이전 세대 제품보다 2배 빠른 속도로 분당 최대 2,500개의 부품을 검사할 수 있으며, 고급 분류 및 OCR 기능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처리량을 극대화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 및 작동 조건을 충족하는 통합 다색 조명과 고품질 고대비 이미지를 생성하는 HDR+(High-Dynamic Range Plus)기술을 통해 결과의 정확성도 업그레이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