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부사(후지) 사과는 과실의 크키가 커지는 비대기와 수확기에 잦은 비로 정품률이 줄어들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가락시장) 가격 정보에 따르면 4월 11일(화) 기준 부사 사과 상품(10kg)의 4월 평균 도매가는 3만 6993원으로 1년전인 2만 8562원과 비교해 29.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2월과 3월 평균 도매가 보다도 각 25.7%, 7.7% 높다"라고 전했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2022년 수확해 롯데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Controlled Atmosphere·기체제어) 저장고에 보관했던 부사 사과를 올해 처음으로 출하한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사과 가격 상승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전년과 동일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CA 저장은 온도, 습도, 그리고 공기 중의 산소와 질소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고 수확했을 때의 맛과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하는 저장 방식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13일(목)부터 19일(수)까지 7일간 비파괴 당도선별기로 13브릭스(brix) 이상 엄선한 ‘갓따온 그대로 사과(4~6입/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행사는 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고객의 소비 형태가 다른점을 고려해 각 사업부에 적합한 프로모션을 적용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대량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많이 살수록 더 싸게’ 행사를 통해 2봉 이상 구매 시 봉당 2000원 할인한 7990원에 선보인다.
CA 저장 사과는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일반 저장 사과보다 높은 신선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인해 고객의 수요가 높다. 실제 롯데마트는 CA 저장 사과를 처음으로 선보인 2018년 300여톤을 시작으로 매해 5~600여톤의 물량을 완판한 바 있다. 일반적으로 사과는 수확철인 10월에 가장 많은 물량이 출시돼 가격은 가장 낮다. 반면, 다음해 4월경부터는 저장해 놓은 사과 중 신선도가 우수한 상품 위주로 유통되기 때문에 가격은 높게 형성 되지만, 품질은 점점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롯데마트는 CA 저장을 통해 사과 수확철과 동일한 품질의 사과를 비슷한 가격대에 선보여 고객의 물가 부담을 줄인다는 방침이다.
김동훈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지난해 가을에 수확해 당시의 신선함과 맛을 그대로 유지한 CA 저장 사과를 첫 출하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 저장 과일과 채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이엘, 미스터트롯2 서울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자이엘코스메틱의 스킨케어 브랜드 자이엘(Xaiel)이 미스터트롯2 콘서트 티켓을 제공하는 ‘미스터트롯2 서울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7일(목)까지 진행되며, 자이엘 자사몰에서 ‘자이엘 더 콜라겐 크림 인 세럼’ 3개와 ‘자이엘 더 콜라겐 에센셜 미스트’ 1개 세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1만원 상당의 ‘미스터트롯2 서울 콘서트 티켓(S석)’ 1장을 증정한다. 이벤트 증정 티켓은 미스터트롯2 서울 콘서트에 한하며, 공연 일정은 랜덤으로 콘서트 티켓 일정 변경은 불가하다.
일명 ‘미스터트롯2 세럼’으로 유명한 ‘더 콜라겐 크림 인 세럼’은 독자 원료의 효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최대 홈쇼핑사인 QVC(Quality Value Convenience)의 2023년 판매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마트서울맵서 청년공간 정보 한눈에 본다
서울시는 위치기반 온라인 서비스인 스마트서울맵에 '청년공간지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용재 청년 분야 명예시장의 제안에서 출발한 청년공간지도는 청년몽땅정보통에 나온 문자 형태의 청년공간 정보를 스마트서울맵에 이미지로 구현해 접근성을 높였다.
청년활동지원센터, 청년일자리센터, 청년예술청,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 역세권청년주택 등 일자리·주거·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200여개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