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관계자는 "TV 애니메이션 '원펀맨'은 주먹 한 방으로 모든 적을 쓰러뜨리는 히어로 '사이타마'와 개성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클리셰를 깬 독특한 콘셉트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진지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분위기 등이 특징이다"라며 "2015년에 제1기, 2019년에 제2기가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거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컴투스의 대표 IP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제작된 ‘크로니클’ 또한 한국과 북미에 이어 지난 3월 글로벌 서비스 이후, 세계 여러 지역 앱 마켓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출시 25일 만에 매출액 300억 원을 달성했으며, PC 플랫폼 스팀에서도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을 앞두고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주인공 사이타마를 비롯해 여러 원펀맨 캐릭터들이 ‘크로니클’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모습이 담겨있으며, 두 IP의 뜨거운 만남을 보여주는 티저 영상에 많은 유저들이 열띤 반응을 보였다. 특히, 최강의 히어로로 손꼽히는 사이타마가 게임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특별한 소환수들이 출시되며,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소환수들은 별도의 컬래버 전용 소환서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중인 ‘크로니클’이 북미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원펀맨’과 만난 만큼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컬레버레이션으로 더욱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서머너즈 워’ IP의 매력을 선보이고, 세계 시장에 탄탄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밝혔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대표: 신봉규)가 4월 한 달간 필립스생활가전 온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커피머신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나의 ‘커피 MBTI’ 찾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떼고 5400, 3200, 2200시리즈’, '라떼클래식 3200, 2200시리즈’, ‘1200 시리즈’ 구매 페이지 내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구매 인증과 커피 MBTI 테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취향에 맞는 테라로사 원두 1봉과 필립스 커피머신으로 제조할 수 있는 16가지 ‘커피 MBTI 레시피북’을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증정한다.
◆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잊혀진 사원’ 네이버웹툰에서 첫 공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과 콘텐츠 협업을 공식 발표하고, 어쌔신 크리드(Assassin’s Creed®)의 오리지널 웹툰인 '어쌔신 크리드: 잊혀진 사원(Assassin's Creed: Forgotten Temple)’을 24일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