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Better Earth, Better Health(더 좋은 지구, 더 좋은 건강)’을 주제로 펼쳐지는 ‘베러위크’는 신세계푸드가 미래 먹거리이자 ESG 경영의 일환으로 육성하고 있는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다양한 대안식품을 활용한 제품과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저탄소 건강 식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전하고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 등 사회적 가치를 함께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오는 20일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첫 간편식을 출시하며 ‘베러위크’를 시작한다. 그 동안 주로 컨셉 스토어나 B2B 방식으로 판매해 온 ‘베러미트’ 원물 제품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자사의 프리미엄 간편식 ‘올바르고 반듯한’에 접목해 첫 선을 보이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 찰핫도그’, ‘올바르고 반듯한 담백만두’,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 등 어린이용 간식류 간편식 3종이다.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 찰핫도그’는 국내산 찹쌀가루를 넣어 만든 쫄깃한 빵에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베러미트’ 프랑크 소시지를 넣었다. ‘올바르고 반듯한 담백만두’는 고기 대신 ‘베러미트’ 다짐육과 7가지 채소, 두부 등으로 속을 채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는 ‘베러미트’ 다짐육으로 만든 미트볼에 토마토, 바질, 월계수잎 등 향신료를 넣은 소스로 간편하게 데워 파스타, 덮밥 등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베러위크’를 기념해 20일부터 SSG닷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과 ‘올바르고 반듯한’ 신제품 3종을 특별 할인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펼친다.
전국 이마트 내에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식사용 빵 ‘베러미트 미트볼 크로아상’이 출시된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가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한데 이어, 올해 2월 선보인 ‘베러미트 버거’도 5만개가 팔리며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은 것에 주목해 세번째로 개발된 제품이다. ‘베러미트 미트볼 크로아상’은 매장에서 갓 구운 크로아상에 상큼하고 달콤한 토마토 소스와 새롭게 개발된 ‘베러미트’ 미트볼을 가득 채운 샌드위치로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가격도 대형 크로아상 샌드위치 2개를 498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저탄소 건강 먹거리인 대안식품을 통해 더 좋은 지구와 더 좋은 건강을 제공하겠다는 신세계푸드의 신념을 담아 ‘베러위크’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베러위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전 사업영역에서 소비자들에게 대안식품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테렉스, 장거리 산행에 최적화된 SS23 등산화 ‘프리하이커2’와 경량 스피드 등산화 ‘스카이체이서’ 출시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테렉스 (Terrex) 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이하여 장거리 산행에 최적화 된 하이킹화, '프리하이커2(FREEHIKER2)'와 스피드 하이킹을 즐기기에 최적화 된 경량 등산화 ‘스카이체이서(SKYCHASER)’를 4월 17일 정식 출시한다.
아디다스 테렉스는 작년 FW22 시즌에 이어, ‘UNITED BY SUMMITS (지금 우리의 정상은)’ 캠페인을 두 번째로 전개한다. 특히 이번에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정크아트를 만드는 친환경 등산크루 ‘클린하이커’를 비롯해, 남들이 쉽게 가지 않는 장소에서 비박을 즐기는 백패킹 인플루언서, 그리고 등산을 좋아하는 패션모델들의 화보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메인 제품인 ‘프리하이커2’는 양말처럼 편안한 착화감의 ‘삭라이크 핏(Sock-like fit)’ 기술이 적용되어 발의 뒤틀림을 방지해 준다. 아웃솔에는 뛰어난 접지력의 독일 명품 타이어 회사 콘티넨탈(Continental™)의 합성고무를 사용해 일반적인 숲길뿐 아니라 울퉁불퉁한 바위길이나 미끄러운 진흙길 등 어떠한 지형에서도 흔들림 없는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아디다스 러닝화에 사용되는 부스트(Boost) 미드솔이 매 발걸음마다 지치지 않는 강한 에너지를 리턴을 선사한다. 더불어 신발 어퍼의 50% 이상이 해변, 연안 지역에 흩어진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로부터 업사이클 한 소재로 제작되어 친환경적인 가치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 1인 가구 지원사업 SNS 홍보단 모집
서울시는 1인 가구 정책을 1인 가구가 체험하고 올리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단 '씽글벙글 서포터즈' 50명을 이달 18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에 거주하면서 SNS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20∼50대 1인 가구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