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관계자는 "3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3% 성장하면서 월간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라며 "지난해 매출은 1,78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배가량 급증했으며,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한 J커브 곡선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영업손실률은 절반가량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꾸준한 수익 개선 결과 작년 4분기부터 손실 폭을 눈에 띄게 줄였다"라고 밝혔다.
이번 실적은 일시적 비용을 줄여서 만든 단발적 성과가 아닌 탑라인(거래액 및 매출) 성장이 동반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에이블리 3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하며 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지난해 에이블리 연 거래액은 전년 대비 75%가량 성장하면서 업계 최단 시간 조 단위 거래액을 기록했다. 현재 에이블리 월간 사용자 수는 700만 명으로 에이블리의 외형 확대 및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에이블리는 월간 손익분기점(BEP) 돌파를 기점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아시아·북미 등 다수 국가로 판로를 넓히고 글로벌 서비스에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BM)을 적용할 계획이다. 글로벌 수익 모델은 탑라인(거래액 및 매출)과 바텀라인(수익) 성장세를 가속화하며 올해 최고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다. 현재 에이블리의 일본 서비스는 한국 플랫폼으로는 유일하게 쇼핑 앱 다운로드(iOS+안드로이드) 순위 TOP5에 올랐다.
에이블리는 흑자 전환 주요 요인으로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과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이 접목된 광고 모델 고도화’를 꼽았다. 특히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는 아모레퍼시픽, 클럽클리오 등 대형 뷰티 브랜드사부터 SNS에서 인기 있는 신흥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하며 ‘MZ세대 핵심 온라인 뷰티 채널’로 자리 잡았다. 패션 브랜드 카테고리 강화부터 라이프, 푸드까지 안정적인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수익을 견인하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5월 6일 개장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휴식 공간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을 5월 6일 개장한다.
반얀트리 서울은 호텔 내에서 오롯이 휴식과 즐거움에 집중하여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와 카바나 및 다이닝이 포함된 구성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남산의 상쾌한 전경이 펼쳐진 아름다운 숲속에서 완벽한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하는 장소로, 최고 32°C까지의 온수 시설이 전면에 설비되어 초여름 및 선선한 날씨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성인풀과 유아풀이 분리되어 있으며 메인풀은 길이 36m, 폭 15m, 유아풀은 길이 16m, 폭 17m 규모를 자랑한다. 더불어 자쿠지, 어린이를 위한 모래 놀이터, 23개의 프라이빗 카바나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원주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강원 원주시가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소금산 그랜드밸리 등 20여곳을 순회하는 '2023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지역 농·특산물 등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유통 경로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올해 직거래 장터는 오는 26일 혁신도시 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시작으로 11월까지 20회가량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