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관계자는 "신제품 ‘레디클로질정’은 좌약 타입의 클로트리마졸을 주성분으로 한 항진균제로 칸디다성 질염을 치료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칸디다성 질염은 가임기 여성의 75% 정도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흔한 질환이다"라며 "‘칸디다 알비칸스’라 불리는곰팡이균에 의해 감염되는데, 주요 증상은 가려움과 화끈거림, 배뇨통, 흰색의 몽글거리는 분비물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칸디다균은 스테로이드 사용 등으로 면역이 저하된 경우, 장기간 항생제 사용, 당뇨병, 꽉 끼는 옷의 착용 등의 원인에 의해 질염 증상을 일으킨다.
레디클로질정은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 및 성인만 사용이 가능하며, 생리기간 중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질염 치료제 레디클로질정의 일반적인 사용법은 1일 1회 클로트리마졸로서 100mg을 연속 6일간 취침 시에 질 내 깊숙이 삽입하는 것이다. 단기요법으로는 1일 1회 클로트리마졸로서 200mg을 연속 3일간 취침 시 질 내 깊숙이 삽입하면 된다.
◆ 메트로시티(METROCITY), 현대백화점 천호점 주얼리 팝업스토어 오픈
매 시즌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템포 디 라로사’ 주얼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템포 디 라로사’ 주얼리 팝업스토어는 메트로시티의 시그니처 플라워인 로즈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하면서도 페미닌한 감각이 돋보이는 라 로사 컬렉션을 메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성황리에 종료된 23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와 포토월에서 셀럽이 선보였던 글램한 쇼피스 주얼리 라인들도 팝업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 타임피스 1주년을 기념하여 사랑받고 있는 시계 제품도 할인이 진행된다.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사회서비스원 개소
부산지역 복지 관련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할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와 부산사회서비스원이 18일 문을 열었다.
부산시는 이날 오후 2시 30분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 및 부산사회서비스원 개소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김희곤 국회의원, 김혜진 보건복지부 정책관, 사회복지단체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