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관계자는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의 로드 버가모트 홍차 티백에 새롭게 개발한 브랜드 전용 PB 원료 2종으로 풍부한 맛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허니바닐라 밀크티는 바닐라 얼그레이 파우다를 조화롭게 배합해 부드러운 목 넘김과 홍차의 묵직한 바디감을 선사하며, 허니크림 밀크티는 마누카 꿀향 시럽을 사용해 대체 불가능한 달콤한 향미로 인위적이지 않은 깊은 단맛과 풍미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또 "밀크티 브랜드 모글리밀크티도 1년 간의 연구 개발 끝에 과일 밀크티를 론칭하며 5종을 출시했다"라며 "48시간 숙성이라는 독자적인 방식으로 만들어 다양한 과일 맛의 풍미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폴 바셋은 편의점 CU와 협업으로 스윗 밀크티 파우치 음료를 출시했다. 우바산 홍차를 사용해 매장에서 맛볼 수 있던 진하고 달콤한 맛의 밀크티 음료다. SPC 배스킨라빈스도 흑당 밀크티 맛의 아이스크림 한정판 '블랙 슈가 밤'을 출시했다. 달콤한 밀크티에 까망베르 크림치즈로 단짠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어린이날 “난.장.판”, 매진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의 어린이날 기념행사 “난.장.판” 상영회가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해 화제다.
본 상영회는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은평구로 개최지를 이전한 뒤 처음 개최되는 대면행사이기도 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김한기 집행위원장은 “상영회 티켓이 매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어린이영화제에 대한 은평구민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덧붙였다.
한편, 매진을 기록한 상영회에는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엄선한 애니메이션 영화 <돌핀보이>가 상영될 예정이다. 바다 속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어린이와 가족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시간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강남구,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자동 계산식 최초 개발...자치구에 배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자동 계산식을 최초로 개발하고, 6일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 배포했다.
‘서울형 기초보장제도’는 생활은 어려운데 부양의무자 등 법정 기준이 맞지 않아 정부의 기초보장제도 지원대상이 되지 못한 비수급 빈곤층에게 서울시가 생계급여 및 해산·장제급여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심각한 경기침체 상황을 고려해 선정기준을 크게 완화했다. ▲근로·사업소득 공제율 40% 상향 ▲주거용 자산 가구당 9900만 원까지 공제 ▲만 19세 이하 자녀 양육가구에 금융재산 1000만 원까지 공제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