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관계자는 "지난 9일까지 실시한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모집에 1,000명에 가까운 지원자들이 몰리며 약 50: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라며 "▲MD(Merchandiser), ▲마케팅, ▲개발, ▲기술 등 4개 직군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00명이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합격자들은 5월 2일(화) 신규 입사자 교육을 시작으로 7월 31일(월)까지 세 달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다"라며 "또, 근무 기간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 지난 1기의 절반이 넘는 인턴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된 바 있다"라고 밝혔다.
우수 인재 확보를 목표로 수시채용도 강화한다. 현재 티몬은 ▲공공기관/지자체 사업 기획자, ▲리빙/가전카테고리 MD, ▲마케터 등 20여개 직군의 경력직 채용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회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겸비하고 현업에 빠르게 적응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수현 티몬 경영지원본부장은 “인재 밀도를 촘촘하게 높이는 것은 티몬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도 밀접한 중요한 요소”라며 “우수 인재 육성과 영입을 위해 실무 경험에 목마른 청년부터 뛰어난 역량을 지닌 경력직 채용까지 다방면으로 문을 열어둘 것”이라고 말했다.
◆카코포니, 28일 새 싱글 '변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발매
뮤지션 카코포니가 오늘 4월 28일 새 싱글 ‘변화’를 발매한다.
카코포니는 2018년 혜성처럼 등장하여 2020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음악성과 예술성을 모두 인정받는 싱어송라이터이다.
어머니의 죽음을 기리며 발매한 정규 1집 [和]를 시작으로 2019년 꿈같은 사랑을 표현한 2집 [夢], 2021년 생의 에너지를 그려낸 EP [Reborn]까지 연이어 선보이며 그녀만의 탁월한 음악적 재능으로 개인의 어둡고 내밀한 감정들을 노래하고 있다.
◆속초항 2만8천t급 크루즈 29일 입항
강원 속초항에 올해 들어 두 번째 크루즈가 입항한다.
29일 입항하는 크루즈는 미국 국적의 럭셔리 크루즈인 실버위스퍼호(2만8천258t, 길이 190m)로 오전 9시에 입항했다가 오후 7시에 출항한다.
강원도와 속초시, 강원도관광재단은 실버위스퍼호 입항 환영 행사를 오전 속초항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