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나서야 제습기를 주로 사용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짧아진 봄과 이른 장마철을 대비하기 위해 4월부터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4월 3주 차(4/17~4/23)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제습기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141%, 132%가 증가했다.
제습기의 성능도 점차 강화됨에 따라 주요 기능인 습도 조절뿐만 아니라 제습 효율, 무소음, 편리한 디스플레이, 디자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탑재된 모델들이 연달아 출시되면서 사용자 선택의 폭도 다양해지고 있다.
인기 상품에는 ‘LG전자 DQ202PGUA’가 이름을 올렸다.
제습기 구매 시 주요 고려 사항인 강력한 제습력과 조용한 무소음 작동은 물론이며, 연속 배수 기능으로 여름철 장시간 외출이나 여행 시에도 실내 제습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장시간 작동에도 전기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간편한 필터 청소 방식과 이동 바퀴를 활용해 공간을 이동하며 사용성이 좋은 이 제품의 4월 26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51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또 다른 인기 상품은 기존 16L 모델 대비 향상된 일일 제습량과 6.0L의 대용량 물통으로 빠르고 강하게 넓은 공간을 제습하는 ‘위닉스 DN3E170-LWK’다.
강력한 제습력에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디테일한 설계와 디자인으로 공간의 조화뿐 아니라 편리함까지 갖췄다.
이 제품의 4월 26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36만 원이다.
같은 기간 코로나19 종식과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지됨에 따라 피부미용에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피부 마사지기를 찾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셀프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사지기들이 출시되면서 사용자들의 접근성이 편리해지며 해당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전주 대비 167%, 매출은 113%가 상승했다.
여성뿐 아니라 최근에는 남성들까지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피부 마사지기에 대한 구매 추세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 상품에는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힐러’가 선정됐다. 세안 후 기초화장품을 얼굴과 목에 도포한 뒤 디바이스 헤드를 피부에 밀착시켜 사용하는 방식이다.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피부 광채 케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이 제품의 4월 26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20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 상품은 ‘에이지알 ATS 에어샷’이다.
피부 스크래치, 상처 유발의 위험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위생적인 전기 마이크로 니들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고전압의 전기를 초 단시간 피부에 조사하여 피부 손상 없이 미세한 홀을 형성시켜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 제품의 4월 26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18만 원대로 지난 3월 20만 원대에서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