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4월 28일부터 숙박·티켓·항공·렌터카 등 다양한 분야의 여행 상품을 판매할 새로운 소상공인 셀러를 모집한다.
쿠팡 관계자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지난 3월 발표한 '국민여행조사'에 따르면 22년 4분기 관광여행 지출액은 8조3910억원을 기록했다"라며 "전년 동기 대비 36.8%(6조1350억원) 늘어난 수치다. 여행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만큼 기존의 여행전문기업을 넘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업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쿠팡트래블이 진행하는 이번 셀러 모집은 사업자 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여행 상품 판매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쿠팡트래블은 소상공인 셀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여행 상품에 특화된 전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소상공인 여행상품 셀러들은 쿠팡트래블에서 구축한 숙박, 티켓·패스, 항공·패키지, 렌터카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된 판매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셀러들이 상품과 가격 등을 정리한 엑셀 파일을 셀러 전용 시스템에 업로드하면 상품이 자동으로 등록된다. 이 밖에도 실시간으로 판매수량을 확인해 가격을 설정하고, 쉽고 빠르게 예약·취소를 관리하거나 마케팅 프로모션을 설정할 수 있다. 소정의 판매 수수료를 제외한 입점비, 결제 수수료, 서버 비용 등 각종 비용은 면제된다.
1100만 명의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의 특별 기획전 상품도 출시할 수 있다. ‘와우회원할인’에 참여하는 셀러에게는 쿠팡트래블에서 노출구좌 확대 등 프로모션 혜택과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를 제공한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액티브 플라이 재킷’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쾌적한 착용감에 고프코어룩 무드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걸칠 수 있는 멀티형 아웃도어 재킷을 선보였다.
콘트라 액티브 플라이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방풍 기능이 특징이다. 우수한 투습성과 함께 별도의 통풍구가 적용돼 최적의 컨디션으로 다양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착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와 벨크로 타입의 소매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산뜻한 착용감으로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가슴 앞부분과 팔 상단에 지퍼, 벨크로 타입의 보조 주머니를 부착해 디자인 포인트와 아웃도어 감성을 더하였다. 등산,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부터 연휴 중 봄나들이까지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은 캐주얼한 바람막이 스타일이다. 단색 바탕에 컴포트한 핏으로 다양한 티셔츠, 하의에 부담 없이 매칭할 수 있는 해당 기능성 재킷의 색상은 블루, 카키, 네이비가 있다.
◆지리산 노고단 시암재-성삼재 28일부터 통행 재개
지리산 노고단 일주도로의 통행이 오는 28일부터 재개된다.
전남 구례군은 광의면 시암재에서 성삼재까지 1.5km 도로 일부 경사면 붕괴 현장의 복구공사를 완료해 통행을 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례군은 겨울철 상습 결빙 우려로 '천은사 주차장 입구-성삼재-시암재-달궁삼거리' 14㎞ 구간을 지난해 12월 1일부터 전면 통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