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브 에이센트 견본주택 내 미디어아트관.(사진=신세계건설)
이미지 확대보기미디어아트관은 신세계건설이 분양 예정인 ‘빌리브 에이센트’의 견본주택에 적용된다. 통상 유니트 정도만 구현했던 기존의 견본주택들과 달리 미디어아트관을 별도로 마련한 것이다. 미디어아트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아트관은 견본주택 1, 2층에 각각 조성된다. 1층은 입장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영감을 깨우고 기대감과 설렘을 고조시키는 꽃들의 움직임을 표현한 테마로 꾸며진다. 메인 미디어아트관인 2층은 470여㎡ 면적의 대규모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2층은 ‘영감’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내는 다채롭고 예술적인 공간을 보여주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세계건설이 2023년 첫 분양 단지로 선보이는 ‘빌리브 에이센트’의 견본주택에 대형 미디어아트관이 조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감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디스트릭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미디어아트가 적용된 견본주택은 그간 국내에서는 볼 수 없던 사례인 만큼 빌리브 브랜드 프리미엄이 한층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