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롯데칠성음료 서인환 음료GTM부문장, 대한장애인체육회 박종철 이천선수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5월부터 6월말까지 2달간 전국 458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PET제품을 판매하며, 판매 기간 중 일부 소매처에서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 및 시각장애인을 위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점자스티커, 동작인식 음성 안내기 등이 부착 된 장애인 전용매대를 별도로 제작 설치하여 판매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수익금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할 계획이며, 장애인 선수육성 등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판매 기간에 행사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제품 넥택에 있는 QR링크 추첨을 통해 칠성제품별 이미지가 새겨진 골프볼 9구 세트, 사이다제로 모바일 교환권 등 즉석 당첨 경품도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캠페인은 장애인도 함께 동참해 착한소비를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5월 감사의 달 맞아 “Say THANKS”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5월 감사의 달 이벤트인 “Say THANKS”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5월 3일부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연인간, 지인간, 부모님 선물 등에 적합한 스타벅스가 추천하는 메뉴세트 3종과 선물세트 5종을 소개한다. 여기에 5월 3일부터 22일 기간 내 MD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Say THANKS” 기프팅 전용 띠지 포장 박스와 무료 음료 영수증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APP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5월 2일에 부드러운 생크림 롤케이크를 비롯한 냉동 배송 케이크 4종과 테이블웨어 컬렉션 그린라인 6종을 출시한다.
◆박완수 경남지사, 근로자의 날 맞아 한국경남태양유전 방문
박완수 경남지사는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28일 사천시 사남면에 있는 한국경남태양유전을 방문해 노동자들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경영진과 노동조합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한국경남태양유전은 박 지사가 1999년 도 경제통상국장으로 재임 당시 일본 콘덴서 제조업체인 태양유전 본사까지 찾아가 2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유치한 외국인 투자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