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바탕으로 그간의 유통 노하우를 연수점에 집약적으로 담아냈다고 설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지난 2020년에 선보인 복합쇼핑몰형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성공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 중심으로 공간과 상품을 재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상권과 고객 분석을 면밀히 진행했고, 압도적 규모와 가치, 다양성을 담은 ‘NEXT 그로서리’ 중심의 매장과 F&B, 체험, 라이프스타일 MD 중심의 ‘더 타운몰(THE TOWN MALL)’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을 두 번째로 선보인다.
실제 연면적 18,512㎡(5,600평) 규모의 이마트 연수점은 기존 12,561㎡(3,800평) 규모였던 이마트 매장을 5,289㎡(1,600평)으로 압축하고, 11,570㎡(3,500평)규모의 더 타운몰을 조성해 즐거운 쇼핑 경험을 안겨줄 전문점과 테넌트를 대거 유치했다.
이러한 구조적 혁신을 통해 이마트 연수점은 이마트 70%, 테넌트 30% 비중의 매장 구성에서, 리뉴얼 후 이마트 30%, 테넌트 70%로 변화했다. 또 온라인 배송을 위한 PP센터를 500평 규모로 확대해 온•오프 옴니 쇼핑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
이마트 연수점 정환성 점장은 “이번 리뉴얼로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와 체험형 컨텐츠를 강화해 고객이 머물고 싶은 매장으로 혁신하고자 했다”며, “장보기는 물론 먹고 즐기고 트렌디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미래형 이마트로 진화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연수점 그로서리 매장은 오프라인매장의 경쟁력인 ‘체험형’, ‘정보 제공형’ 매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압도적 규모에 다양성을 담은 ‘NEXT 그로서리’ 매장으로 진화했다.
먼저 규모 측면에서 기존 3,867㎡(1,170평)이었던 그로서리 매장을 429㎡(130평) 늘려 4,297㎡(1,300평)으로 확대했다. 넓어진 그로서리 매장은 신선함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신선식품, 오감이 충족된 프리미엄 델리, 고객 관점으로 큐레이션을 강화한 가공식품으로 채웠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이마트 연수점을 찾은 고객들이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공간을 대대적으로 혁신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자 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철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큰, 현대홈쇼핑 왕톡 완판 감사제 진행
글로벌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실큰’ 이 현대홈쇼핑 왕톡 첫 방송에서 가정용 인모드 ‘페이스타이트3.0’ 완판을 기념해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고객 감사제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현대홈쇼핑 온라인몰 현대H몰을 통해 진행되며, 가정용 인모드 실큰 페이스타이트3.0 제품과 피토 콜라겐 에센스 미스트 2개, 다이아몬젤 1개로 지난 방송과 동일한 구성과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타이트3.0은 병원용 장비 전문 회사 ‘인모드’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가정용 인모드 뷰티 디바이스로 고주파에너지, LED레드라이트, 열에너지 3가지 기술력을 하나에 담았으며 페이스라인, 이중턱, 볼살, 팔자 부위 등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국 FDA, 유럽 CE, 캐나다 CSA에서 승인 받아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 선정
경북도는 지역의 우수한 쌀을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23년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 브랜드 쌀은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 농협양곡 안동라이스센터 '안동양반쌀', 농업회사법인 풍년 '풍년쌀골드', 의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의성진(眞)쌀', 고령다사농협RPC '고령옥미',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농협프리미엄일품쌀'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