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푸드 관계자는 "이번 ‘제7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는 “New Demand, 미래를 위한 푸드 혁신”을 주제로 국제 식음료 시장의 동향과 소비자 행동 분석 및 B2B와 B2C 글로벌 성장 전략 전문가 소비자 행동분석 전문업체 민텔의 글로벌 식음료 부문 코맥 헨리 이사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올해 강연은 빠르게 변하는 평균 실종의 양극화 시대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소비자 니즈를 충족해야 하는 식품업계에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7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 엔데믹에 맞춰 전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푸드테크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체 개발한 로봇과 주방 관리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로봇 기반 주방 운영 서비스 ‘아웃나우’를 개발한 웨이브라이브스타일테크 김범진 대표 등 세계 외식 산업의 미래 원동력으로 꼽히는 로봇 기반의 주방 운영 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식품 산업의 트렌드와 혁신정보 공유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위해 열릴 예정으로 컨퍼런스 참가는 사전 유료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Change Maker’, ‘Collaborative Transformation’, ‘Future Fields’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강연의 첫 번째 세션인 ‘Change Maker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에서는 ‘지속가능성’, ‘친환경’을 키워드로 지구 환경 변화로 인한 기후 위기와 줄어드는 식량 공급망 속에 식품 기업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한 사례를 공유하고 나눈다. 첫 번째 연사로 블루 스카이 파트너스의 정우열 밸류 부스터가 외식산업 투자 ESG 인사이트를 나누며, 독일농업협회(DLG)의 사이먼 쉴러(Simone Schiller) 센터장은 독일식품 산업에서의 ESG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외 식품산업의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속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선점한 두 번째 세션인 ‘Collaborative Transformation’의 ‘푸드 산업의 新성장 동력’에서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도전, 국제공정무역의 글로벌 유통 트렌드’를 건강한 대체 식품으로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조인앤조인 진해수 대표를 비롯해 연사들이 건국대학교 축산식품생명공학과 백현동 교수와 과거에 없던 새로운 인사이트와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에크멀, ‘논-섹션 글로이 틴트’ #MPBB 3종 출시
코스메틱 브랜드 에크멀(EQUMAL, 대표: 김보배)에서 편안하고 자유로운 캐주얼 핑크 ‘논-섹션 글로이 틴트 MPBB(My Pink But Better)’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MPBB(My Pink But Better) 틴트’는 핑크보다 자유로운 ‘핑크빛 MLBB(My Lip But Better)’ 컬러 3종으로, 보기에만 예쁜 이질적인 핑크가 아닌 실제로 발랐을 때 핑크가 피부에 잘 어우러지도록 그레이시한 톤으로 명도를 낮춘 3가지 핑크 컬러이다. 한층 실용적이고 데일리한 컬러로 부담 없이 편안하게 핑크를 연출할 수 있다.
‘논-섹션 글로이 틴트’는 수직적 깊이가 느껴지는 멜로우 제형에 입체적이고 투명한 광택이 더해져 맑고 풍부한 표현의 물광 틴트 제품으로, 오랜 시간 유지되는 광택과 촉촉함 그리고 에크멀 만의 유니크한 컬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 제품이다.
◆강동구, 부서계좌 거래현황 실시간 공유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각 부서의 보통예금계좌 입출금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부서 계좌 현황 실시간 공유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구에서 추진하는 '재정집행·내부통제시스템 개선 방안' 중 하나다. 구에서 사용하는 내부 행정망 메인 화면에 부서 계좌 현황을 직관적으로 표시해 계좌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부서원 누구나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정상적인 회계 거래 발생 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고 투명한 운영으로 불미스러운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