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1분기 올반 삼계탕 HMR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 外

기사입력:2023-05-31 08:30: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파른 닭값 상승으로 인한 외식물가 부담과 때이른 무더위가 겹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삼계탕 간편식의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31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반’ 영양삼계탕과 삼계탕 情(정) 등 삼계탕 간편식 2종의 올해 1분기(1~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 못지 않은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운 날씨에도 오랜 시간 불을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실제 ‘올반’ 삼계탕 2종을 비롯해 신세계푸드가 판매 중인 구수한 추어탕, 정통 삼선 해물 누룽지탕, 평양식 만두전골 등 보양 간편식 10여종은 맛과 조리의 편의성이 호응을 얻어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라며 "신세계푸드의 ‘올반’ 삼계탕 2종은 국내산 야채육수에 찹쌀, 인삼, 마늘을 넣은 유황 닭을 통째로 넣고 끓여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이 살아있다"라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년보다 더욱 빨리 시작되고, 닭값 오름세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을 찾는 수요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올반’ 삼계탕의 올해 생산량을 전년 동기 대비 87% 늘려 긴급 추가 생산에 나섰다.

또한 영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따라 현재 판매 중인 ‘올반’ 삼계탕 2종 외에 국내산 삼계닭에 수삼, 대추 찹쌀, 통마늘을 넣고 닭뼈로 직접 우려낸 닭육수에 한우사골육수를 더해 더욱 깊은 맛을 내는 ‘올반’ 한우사골삼계탕을 오는 6월 초에 출시하며 보양 간편식의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닭값 상승으로 여름철 국민 보양식인 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보양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소비자 입맛도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한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맛과 품질을 고려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주맥주 ‘제주위트 시장-바’ 광장시장 팝업 5만명 방문 성료

제주맥주가 5월부터 약 3주간 광장시장에서 진행한 ‘제주위트 시장-바’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6월부터는 더 현대 서울에서 ‘제주위트 시장-바’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제주위트 시장-바’는 일상에서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이후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다. 행사 운영 기간 동안 5만명이 방문하였고 SNS 방문 인증이 이어지면서 인스타그램 내 관련 해시태그 또한 1만건 이상 노출되는 등 온, 오프라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외국인도 제주위트와 함께 페어링 된 음식을 자연스럽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 이목을 끌었다.

제주맥주는 이번 캠페인의 성공 배경이 로컬에서 탄생한 ‘제주위트’와 MZ세대의 놀이터이자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각광받은 한국의 ‘시장’, 그리고 K-스트릿 푸드로 대표되는 ‘시장음식’과의 이색적인 조합이 이번 팝업의 테마인 ‘로컬미식여행’과 맞아 떨어지면서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상업거점 변신 삼표 부지…개발 전엔 '핫플' 성수 문화공간

서울시는 성동구 삼표레미콘 성수공장 유휴부지를 글로벌 업무지구로 개발하기 전까지 시민을 위한 문화·여가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시민들에게 주목받는 성수 일대 문화트렌드를 서울숲에서 삼표레미콘 부지까지 확장하고 더 많은 시민이 성수를 찾아 즐기도록 하려는 목적이다.

최근 성수 지역은 문화, 기술, 뷰티, 패션 관련 기업들이 집결하고 있고, 각종 팝업 공간이 생기는 등 융복합 문화공간이자 서울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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