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관계자는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으로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원 수준이며, 이번 가격인하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농심의 이번 결정은 지속적인 원가부담 상황속에서도 소맥분 가격 인하로 얻게 될 농심의 이익증가분 그 이상을 소비자에게 환원한다는 의미가 있다.
농심은 국내 대표라면과 스낵인 신라면과 새우깡에 대한 가격인하로 소비자가 실질적인 생활물가 하락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 인하 대상인 신라면(봉지면)과 새우깡은 국내에서 연간 3천 6백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국민라면과 국민스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가격 인하로 경영에 부담은 있지만 국민생활과 밀접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비프로젝트,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 출시
(주)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비건 뷰티 브랜드 비프로젝트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스킨케어 기능까지 갖춘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은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수분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선 스크린은 기존 선크림 사용 시 느꼈던 답답함과 밀림 등을 개선하기 위해 수분 앰플 제형으로 만들어졌으며, 외출 준비로 바쁜 아침을 보내는 사용자에게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줘 간편함을 선사한다.
제품은 무엇보다 산뜻하고 촉촉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분 함유량이 많은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 다마스크장미꽃수 등 10가지 이상의 식물 성분이 담긴 앰플 64%가 함유돼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더불어 해양 생태계 파괴 주범으로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리프-세이프(Reef-safe)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했다.
비프로젝트 관계자는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은 피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선 케어 제품”이라면서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비프로젝트는 ‘스테이 릴렉스드 선 스크린’ 출시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비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을 포함한 선케어 제품 ‘스테이드 릴렉스드 선쿠션’ 등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금액 별로 비프로젝트만의 무드를 담은 커스텀 헤어핀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순천시, 국제안전도시 재공인
전남 순천시는 27일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이하 ISCCC)로부터 국제안전도시 재공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ISCCC가 5년간 인증하는 국제안전도시는 모든 자연·사회 재난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된 수준의 예방사업을 수행하는 지역사회를 의미한다.
순천시는 2018년부터 5년간 국제안전도시로 인증받았다.
시민이 참여·주도하는 교통안전 사업, 찾아가는 노인 낙상 예방 프로그램, 자살 예방 프로그램,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폭력 예방 사업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