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지난달 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와타미 1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일본식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종로, 강남 일대에서 인기를 끌었던 와타미를 소(小)요리 중심의 누구나 가볍게 즐기는 '캐쥬얼 이자카야'로 재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와타미 1호점이 위치한 문정동 법조타운은 법원, 검찰청과 함께 대규모 오피스텔과 지식산업단지가 들어서 있고 식당가, 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직장인 상주인구와 유동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문정역 인근이자 법조타운 입구에 자리잡은 와타미 문정점은 약 57㎡(약 17평)규모로 다찌(바테이블)석을 포함해 총 35석 규모다. 7천원에서 1만원대 소(小)요리와 최근 MZ세대 사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 11종, 프리미엄 산토리 생맥주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퇴근 후 가볍게 즐기려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와타미 문정점의 가성비 있는 소(小)요리 중심 판매 전략은 적중했다. 해당 매장은 리뉴얼 오픈 첫 주 대비 최근 매출이 21.2% 상승했으며, 혼술족과 회식 등으로 매장을 찾은 직장인들로 야외 테라스까지 가득 차 퇴근이 시작되는 이른 저녁부터 웨이팅이 발생하기도 한다.
와타미를 찾은 고객들은 일본을 연상케 하는 아기자기한 분위기, 가격 대비 넉넉한 양과 높은 퀄리티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해당 매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와타미만의 특제 고기 미소로 감칠맛을 더한 '야끼소바'로, 달달하고 짭짤한 맛에 하이볼과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가쓰오부시의 깊은 맛을 더한 쇼유소스가 돋보이는 소고기 나베 '스끼야끼'와 바삭한 껍질이 특징인 일본식 닭튀김 '가라아게'가 뒤를 잇는다.
BBQ 관계자는 "직장인 고객들이 피곤한 일과를 마치고 와타미에서 힐링하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매장 분위기와 메뉴 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며 "현재 판매중인 메뉴들 외에도 향후 꼬치구이류를 비롯한 신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BBQ 그룹은 2012년에 일본 최대 외식기업 와타미와 국내 사업 전개를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와타미는 현재 '와타미, 토리메로', '미라이자가' 등 여러 외식 브랜드를 포함해 일본 현지와 아시아 전역에 4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여름맞이 ‘2023 썸머 페스타’ 진행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엔데믹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2023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타는 신나는 ‘쿨캉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풀파티, 즉석사진 촬영, 야간 물놀이 등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만의 이벤트를 여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색다른 풀캉스 콘텐츠를 준비했다. 오는 7월 22~23일 개최되는 ‘2023 퍼풀(Purpool) 파티’를 위한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내달 9일까지 개인 SNS에 현재 위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보라색 착장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풀파티 입장권,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스파 '씨메르'에서는 오는 9월 24일까지 이국적인 감성과 함께 여름의 낮과 밤을 만끽할 수 있는 ‘2023 썸머 스플래쉬 인 씨메르’를 실시한다. 매주 주말 1층 아웃도어 풀에서는 ‘아쿠아라운지’ 콘셉트로 트로피컬 풍 음악이 어우러진 풀파티가 펼쳐진다. 같은 기간 3층 인피니티 풀은 ‘선셋 라운지’로 꾸며져 노을과 함께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소진공, 7개 기업·기관과 폐업 소상공인 취업 특화교육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업·기관들과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 성과 창출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재취업 특화교육은 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업·기관이 채용 수요를 발굴해 업무 특성에 맞는 교육 과정을 직접 기획ㆍ운영하고 실제 채용까지 연계하는 수요 맞춤형 재취업 프로그램이다.
간담회 후 소진공과 S네트웍스, 씨에스리더,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경비협회, 한국외식산업진흥원 등 7개 기업·기관은 재취업 특화교육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업 소상공인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