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뷰티·미용 업종에 ‘예약 기능’ 오픈 外

기사입력:2023-07-05 14:04: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뷰티, 미용 업종을 대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손님 예약을 받고 관리할 수 있도록 비즈프로필 내 ‘예약 기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예약 기능은 그 동안 서울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형태로 운영되다 네일샵, 미용실 자영업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전국으로 지역을 넓히게 됐다"라며 "해당 업종은 소규모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고, 시술 중에는 손님 전화나 채팅을 확인하기 어려워 예약 기능이 필수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는 비즈프로필에 예약 기능을 설정해두면 일일이 응답을 못할 경우에도 고객 스스로 빈 시간에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손님을 확보하고 일정을 혼선없이 관리할 수 있다.
예약 기능은 뷰티/미용 업종 중 네일샵, 메이크업, 속눈썹펌/연장, 왁싱, 미용실, 두피/탈모관리, 체형관리, 피부관리 카테고리 비즈프로필에서 설정할 수 있다. 기능 설정은 간단하다. 운영하고 있는 가게 비즈프로필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예약’ 버튼을 누른 후 시술자, 시술 종류, 시간 등 필요한 예약 정보 입력란을 설정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들어온 예약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일정에 따라 가능 여부를 결정하면,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고객 입장에서 뷰티, 미용 서비스를 예약하고 싶다면 당근마켓에서 원하는 가게를 검색하거나, ‘내 근처’ 탭에서 ‘뷰티샵’ 또는 ‘미용실’로 들어가 상단 ‘예약’ 버튼을 누르면 자동 예약 가능한 가게들만 모아볼 수 있다. 원하는 가게를 선택해 가게 비즈프로필 정보 하단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가게에서 예약 확인 후 수락하면 확정되며 확정된 예약 정보는 당근채팅으로 한 번 더 알려준다.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비즈프로필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게를 알리고 단골을 모을 수 있는 수 있는 고객 관리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뷰티, 미용 업종의 가게들은 걸어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동네 손님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만큼 활용도가 높다. 실제로 전체 뷰티, 미용 업종 비즈프로필 중 75%가 채팅으로 예약 문의를 받아본 적이 있을 정도로 활성화되고 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이번 예약 기능은 뷰티, 미용 가게 사장님들은 물론이고 이용자에게도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영업자들의 로컬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비즈프로필의 예약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편, 다른 업종으로도 점차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샥즈, 오픈 이어 디자인의 완전 무선 이어버드 ‘오픈핏’ 출시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시장의 강자 샥즈(SHOKZ)가 컴팩트한 오픈 이어 디자인에 공기전도 기술이 적용된 완전 무선 이어버드 ‘오픈핏(OpenFi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샥즈 오픈핏은 궁극의 편안함과 최상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최신 기술들을 대거 채택했다.

샥즈 고유의 공기전도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오픈형 이어폰과도 완전히 차별화되는, 귀를 막지 않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인체공학적인 소재인 울트라 소프트 실리콘을 사용해 궁극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사용자의 착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픈핏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이어버드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한쪽 이어버드당 무게가 8.3g에 불과하며, 귀를 감싸면서 사용자의 귀 형태에 맞춰지는 돌핀 아크 이어 후크는 복원력과 탄성력이 높은 0.7mm의 초미세 형상기억합금을 장착하고 있어 사용자의 귀에 안정적이면서 부드럽게 밀착된다. 울트라 소프트 실리콘 소재가 적용된 이어 쿠션의 중심부는 이중 구조의 액상 실리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귀 모양에 관계없이 유연하게 밀착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본체와 배터리 칸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어, 착용했다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렌징, 엔본드(NBond)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자사의 주력 특수 부직포 브랜드인 비오셀™(VEOCEL™)과 항저우 엔본드 부직포 유한공사(Hangzhou Nbond Nonwovens Co., Ltd.)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엔본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물티슈부터 여성 위생용품 및 기타 개인 위생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러셔블 부직포 제품에 목재 기반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의 혁신과 적용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플러셔블 여성 위생용품을 출시한 제조업체 중 하나인 엔본드는 플러셔블 여성 위생용품에 비오셀™ 라이오셀 숏컷 섬유를 사용한 최초의 기업이기도 하다.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위한 협업이 핵심인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엔본드의 생산 시설에서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를 활용한 새로운 부직포 직물의 발전을 향한 장기적인 기술 및 혁신 지원을 특징으로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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