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관계자는 "명탐정 코난은 악당 조직의 음모로 아이가 되어버린 코난이 치밀한 추리를 통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30년 가까이 만화, TV 애니메이션, 극장판 등 다양한 형태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U는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 영화 ‘흑철의 어영’ 개봉과 연계해 이번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 이달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각 상품에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담은 76종의 홀로그램 스티커를 넣어 팬들의 수집 욕구를 높였다.
이번 코난 콜라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속 세계관을 담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CU는 먼저 주인공 코난이 아이가 되는 알약을 먹었다는 콘셉트에 기반해 애니메이션 속 알약 모양으로 기획한 ‘코난 사과맛 젤리(1,900원)’를 선보인다.
또한 ‘안기준의 햄 샌드위치’는 유명한 탐정 사무소 건물 내 카페 포와로의 대표 메뉴를 실제로 구현한 상품이며, ‘코난 비밀 주먹볼’은 검은 조직의 음모가 담긴 미스테리한 소스를 사용해 만들었다는 설정으로 출시했다. 이 밖에 ‘코난 구운란 2입’도 함께 내놓는다.
CU는 오는 10월까지 간편식품, 스낵,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명탐정 코난 콜라보 신상품들을 차례로 내놓을 계획이다.
또한 CU는 이번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하며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명탐정 코난 팬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CU는 검색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CU의 검색창에 ‘명탐정 코난’을 검색하면 나타나는 이벤트 창에서 코난 콜라보 시리즈 4종을 랜덤으로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구매 고객들을 위한 ‘범인은 바로 너!’ 퍼즐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콜라보 상품을 1개 구매 및 포인트 적립 시 퍼즐 1개를 오픈할 수 있으며, 퍼즐 내 나타나는 힌트를 통해 범인을 맞출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13일부터 진행되며, 기간 내 1회 응모 가능하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지난해 캐릭터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2배나 올랐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반영해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명탐정 코난과 단독 제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콜라보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천군유도회 2023 화합의 교류의 장 개최
강원 홍천군유도회(회장 김영권·전무이사 최동석)는 8일 화촌면 일원에서 2023 하나되는 화합의 홍천 유도가족 하계야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홍천 유도인 화합의 장에는 김영권 홍천군유도회장을 비롯해 신은섭 홍천군체육회장, 박태원 (사)홍천군유도스포츠클럽 이사장, 황준구 바르게살기운동홍천군협의회장, 홍천군유도회 임원 및 회원, 홍천군유도스포츠클럽 학생회원과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홍천군유도회는 금년 홍천군유도스포츠클럽의 활발한 활동으로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1차 지정스포츠클럽 지정, 3월 제24회 강원도유도회장기 대회 4개의 메달 획득, 4월 2023 강원도소년체육대회 대회 6개 메달 획득했다.
◆ 여름방학 맞아 월드컵공원 노을캠핑장서 환경교육 캠핑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4일, 10∼11일, 17∼18일 세 차례에 걸쳐 '제로서울 청소년 환경교육 캠프'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 자원회수시설이나 생태관을 견학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비는 가족당 2만원이고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중학생 가족이라면 서울시 환경교육포에서 13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