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식사 대용이나 건강 간식으로 과일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바나나, 세척사과, 방울토마토 등을 상시 운영해 온 편의점이 제철 과일을 적극 도입하고,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는 것.
이마트24는 지난달 수박과 복숭아를 판매한 데 이어, 이달에는 여름 대표 과일인 자두를 선보이고 할인판매 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자두 산지로 유명한 경상북도 의성과 김천에서 수확한 것으로, 한 팩(350g)에 6900원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7월 말일까지 자두 1+1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여기에 비씨카드로 결제 시 1500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은 자두 한 팩당 2700원꼴로 구입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고객 니즈에 맞춰 통수박, 반통수박, 수박도시락 등 여름 제철 과일로 수박 5종을 선보여 판매하고 있으며, 1년 중 1~2주 짧은 기간 동안만 맛볼 수 있는 희귀 복숭아를 도입해 판매했다.
이처럼 편의점이 제철 과일 상품군을 확대하는 이유는 편의점에서 과일, 채소 등을 구입하며 장을 보는 고객들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편의점 장보기 수요에 맞춰, 편의점이 사과/바나나 등 상시 판매 과일과 더불어 수박, 참외, 복숭아 등 제철과일을 적극 도입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과일 매출은 매년 높은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연도별 과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22년 43%, 2023년(1월~6월) 54%로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이마트24는 여름 시즌 과일을 다양하게 도입하면서,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과일 카테고리 베스트 10 중 절반 이상이 수박, 복숭아, 참외 등 제철 과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복켓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철 희귀 복숭아를 찾는 수요가 편의점에서도 나타났다.
이마트24는 2주간(6월 19일~7월 2일) ‘신비복숭아’를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비복숭아는 천도와 백도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신품종 복숭아로 1년 중 짧은 기간 동안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마트24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대극천복숭아’를 판매했다. 대극천복숭아는 ‘한국판 납작복숭아’로 불리며, 딱딱한 복숭아의 식감과 높은 당도(18브릭스 이상)를 자랑한다.
이들 희귀 복숭아가 판매되는 기간 동안, 과일 카테고리 내에서 복숭아가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리며, 편의점에서도 제철과일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는 것을 입증했다.
◆뮬라웨어, 브랜드 앰배서더 ‘스타일 가이더’ 3기 모집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공식 인플루언서 ‘스타일 가이더’ 3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뮬라웨어는 2022년 8월부터 자사 애슬레저 스타일링을 감각적으로 소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스타일 가이더’ 프로그램을 진행해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뮬라웨어의 제품을 개성있고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스타일 가이더는 SNS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뮬라웨어 애슬레저를 본인만의 일상 속 스타일로 풀어내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지난 6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 스타일 가이더 2기는 약 27배에 달하는 모집 경쟁률을 기록하며 시작과 동시에 많은 화제를 모았다. 2기 활동에서는 총 19개의 미션을 통해 약 300여개의 SNS 콘텐츠로 다채로운 애슬레저 스타일링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더욱 끌었다.
◆서울시 훈련생 모집
서울시는 올해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생 1천930명을 1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 직업훈련교육은 서울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의 기술교육과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시에 거주지 등록된 외국인영주권 취득자와 배우자가 내국인인 결혼이민자, 그 자녀도 교육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정규과정 66개 학과 1천685명, 단기과정 10개 학과 245명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