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이하는 여름 휴가철인 만큼 건강한 여행을 바라는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정관장 감사선물 받기’ 이벤트는 7~8월 해외로 떠나는 하나투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약 19만 원 상당의 정관장 에브리타임 1BOX(50포)를 제공한다"라며 "오는 8월 13일까지 하나투어 홈페이지와 앱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상품을 예약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31일에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정관장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물하는 ‘공항에서 선물받기’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 20일부터, 유럽으로 출발하는 하나팩 2.0 여행객에게 인천공항에서 미팅 시 선착순으로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핏(1포)과 정관장몰 깜짝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7월 20일부터 소진 시까지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정관장몰(정몰)에서는 10만 원 이상 구매한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팩 2.0 발리 및 오키나와 여행상품권(2인) 등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은 이번 휴가철에 여행을 떠나서도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로 정관장과 함께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나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알톤스포츠, “슬기로운 배터리 사용법” 장마철 전기자전거 관리 요령 제시
알톤스포츠가 장마철 고객 안전을 위한 올바른 전기자전거와 배터리 관리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개했다.
습한 날씨가 지속될 때는 자전거 프레임, 체인, 변속기 등 주요 부품이 부식되지 않도록 주기적 관리가 필요하다. 체인, 외부 케이블 등에 방청유를 사용해 녹이 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주행 후에는 가급적 실내에 보관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부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배터리와 모터 등 전기 부품이 들어가는 전기자전거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우천 시 안전을 위해 주행을 지양해야 하며, 부득이 운행할 경우에는 물 웅덩이 등 젖은 노면은 피하여 배터리 충전 단자와 배터리 속 등 수분 유입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급여 30%씩 1억 기부 약속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이 부산 기초단체장 중 처음으로 재임 기간 급여의 30%씩, 모두1억원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해 고액 기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김 구청장이 부산 아너소사이어티 232번째 회원이 됐다고 12일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랑의열매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고액 기부자 클럽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1년에 2천만 원씩 5년간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김 구청장은 재임 기간 매월 급여의 30%를 내놓겠다고 약속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