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서울우유 멸균우유, 컵커피 등 약 27,000개의 제품들을 집중 수해지역에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집중호우로 더는 피해가 없길 바라며 하루속히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이재민들의 안전 확보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많은 분들의 온정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가적 재난 피해 발생 시 구호물품 지원을 위한 활동 및 취약계층 아동, 저소득, 다문화 가정 아동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지듀, 대웅제약 EGF로 민감·트러블 피부 토탈 케어 가능한 ‘아크네클리어 라인’ 4종 출시
대웅제약과 디엔코스메틱스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민감·트러블성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아크네클리어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크네클리어 라인은 트러블 피부의 원인이 되는 과잉 피지와 각질, 유·수분 밸런스,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토탈 트러블 케어 솔루션이다. 그동안 이지듀는 30년 연구 끝에 개발한 대웅제약의 특허 받은 독자 성분인 ‘DW-EGF’를 기반으로 자극을 완화하고, 재생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해 손상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 스킨케어 라인업을 선보여 왔다.
트러블 피부는 진정 뿐만 아니라 기초 장벽, 흔적 케어를 위한 재생능력이 필수인 만큼, DW-EGF를 적용해 트러블 전 주기를 케어하는 스킨케어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것이 이지듀 측 설명이다.
◆태백시, 76억 투입 3만8천㎡ 규모 고원 힐링 캠핑장 조성
강원 태백시는 2024년까지 총사업비 76억원을 투입해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을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은 철암동 일대 3만8천443㎡의 부지에 조성한다.
주요 시설은 고정식 카라반 12대, 이동식 카라반 28개소, 배낭여행 10개소, 다목적 운동장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